엔터테인먼트
2019년 06월 04일 10시 19분 KST

윤종신이 방송 활동을 잠정 중단하고 새 프로젝트에 돌입한다

‘라디오스타’에 고정 패널로 출연 중이다.

가수 겸 방송인 윤종신이 출연 중인 모든 방송에서 하차한다. 

뉴스1

윤종신은 4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방송 활동 잠정 중단 소식을 알렸다. 그는 이날 “2019년, 태어난 지 50년 노래 만들고 부른 지 30년 되는 해가 되었다. 그동안 많은 노래를 부르고 방송에 나와 웃고 웃기고 울기도 하며 미스틱이라는 회사도 만들어 보고 참 부지런히 걷고 뛰고 달리며 지금까지 왔다”라며 운을 떼었다. 

윤종신은 “2010년 시작한 ‘월간 윤종신‘이 내년 10주년을 맞게 된다. 그 10주년이 되는 해에 제가 많은 노래들 속에서 그리고 꿈꾸고 바랐던 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려 한다”라면서 2020 월간 윤종신 ‘이방인 프로젝트’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그는 ”사랑하는 가족들과 미스틱스토리 식구들의 고마운 동의 속에 2020년 월간 윤종신은 제가 살아온 이곳을 떠나 좀 더 낯설고 익숙하지 않은 곳을 떠돌며 이방인의 시선으로 콘텐츠를 만들어보려 한다”라면서 오는 10월 여행을 떠난다고 전했다.

윤종신은 ‘이방인 프로젝트’ 시작 전 방송 활동을 중단한다. 그는 ”떠나기 직전에 여러분께 알리는 건 도리가 아닌 것 같아 이즈음 이렇게 글을 올린다. 해왔던 방송들은 아쉽지만 그 전에 유종의 미를 잘 거두려 한다. 도태되지 않고 고인 물이 되지 않으려는 한 창작자의 몸부림이라 생각해 주시라”라고 부탁했다.

윤종신은 지금 MBC ‘라디오스타‘, JTBC ‘슈퍼밴드’ 등에 출연 중이다. ‘라디오스타’ 제작진은 현재 윤종신과 하차 시기를 조율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김태우 에디터: taewoo.kim@huffpost.kr 

PRESENTED BY 오비맥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