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도를 넘은 비방, 선처 없다” 유깻잎이 허위사실을 유포한 유튜버와 악플러에게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는 유깻잎.

유깻잎
유깻잎 ⓒ유깻잎 인스타그램

유튜버 유깻잎(유예린)이 허위사실 유포 및 악성댓글에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12일 법무법인 율원 강진석 변호사는 공식입장을 통해 “최근 유튜브 등을 통해 유깻잎에 대한 근거 없는 허위사실, 비방의 글 등을 게시하는 등의 방법으로 유깻잎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사례가 다수 발견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게시물이 인터넷, SNS 게시물, 댓글 등을 통해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는 실정”이라며 “해당 내용들은 유명인이라 할지라도 수인할 수 있는 한도를 넘어선 내용으로 판단되어 강력한 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근거 없는 허위사실을 게시하여 명예를 훼손하거나 비방하는 글을 게시하는 행위에 대하여 명예훼손죄와 모욕죄 등으로 서울 중앙지방검찰청에 고소를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진행 상황에 대해 “명예훼손과 허위사실 유포자료를 수집했고, 이를 기초로 고소장 작성을 마무리 하는 과정”이라며 “형사고소 및 손해배상청구소송 등 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며 어떠한 선처도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유깻잎은 TV조선 ‘우리 이혼했어요’에 전 남편 최고기와 출연한 바 있으며, 두 사람 사이에는 딸 솔잎 양이 있다.

 

서은혜 프리랜서 에디터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악플러 #유깻잎 #악플러 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