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배우 유연석이 '강철비2'에서 '북 위원장'을 맡게 된 이유와 고민에 대해 말했다

‘강철비2 : 정상회담’ 온라인 제작보고회에 참석했다.

배우 유연석이 영화 ‘강철비2’에서 북한의 최고지도자인 위원장 역할을 맡아 많은 고민을 했다고 털어놨다.

유연석은 2일 열린 영화 ‘강철비2 : 정상회담’ 온라인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역할의 비화를 공개했다. 유연석은 ”제안이 와서 흥미롭게 봤는데 북 위원장을 나한테 제안한 게 맞나, 도원이형 아닌가 생각했다”라며 ”그런데 맞다고 하더라. 처음에는 망설이기도 했고, 제가 한 나라 지도자 역할을 한다는 게 스스로 상상이 안 됐다”고 말했다.

유연석.
유연석. ⓒ뉴스1

그는 이어 ”그런데 감독님을 만나 뵙고, 물론 한반도 정세에 대한 얘기를 실감나게 하지만 영화라는 무한의 상상의 공간에서 더 많은 얘기를 펼치려면 굳이 싱크로율을 맞추는 것보다는 더 많은 상상을 할 수 있게끔 하고 싶다고 말씀하셨다”고 설명했다.

유연석은 ”그렇게 다시 시나리오를 보니까 우리나라를 둘러싸고 있는 정세를 실감나게 얘기하지만, 그 안에 위트있는 요소도 많더라”라며 ”볼거리도 많아서 도전해보고 싶었다. 겁도 났지만 저한테는 도전의 캐릭터라 생각했다. 도망치지 말고 한번 도전해보자고 해서 하게 됐다”고 밝혔다.

유연석은 외모보다는 북한말이 어색했다고 밝혔다. 유연석은 ”한국도 각 지역마다 다르듯이, 북한말도 지역과 지휘 마다 톤이나 말투가 달랐다”라며 ”그런 걸 찾아가는 게 숙제였다”고 전했다.

‘강철비2’는 남북미 정상회담 중에 북의 쿠데타로 세 정상이 북의 핵잠수함에 납치된 후 벌어지는 전쟁 직전의 위기 상황을 그리는 영화다. 오는 7월29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영화 #북한 #유연석 #강철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