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배우 유준상은 '경이로운 소문' 가모탁을 연기하기 위해 만든 몸이 아까워서 지금도 1일 1식 중이다

극 중 캐릭터에 맞게 체지방률 3% 몸을 만들었다.

OC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에서 가모탁을 연기한 배우 유준상
OC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에서 가모탁을 연기한 배우 유준상 ⓒOC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배우 유준상이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에서 만든 몸을 여전히 관리 중이라고 털어놨다. 

 21일 SBS 파워FM ‘박하선의 씨네타운‘에는 유준상이 출연했다. 이에 한 청취자는 최근 종영한 OC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에서 유준상이 선보인 연기를 칭찬했다. 

그는 극 중 39세, ‘카운터 최강의 괴력 소유자’ 가모탁 캐릭터를 맡았다.  DJ 박하선은 가모탁의 나이를 언급하며 “실제로 39세인 줄 알았다”고 감탄했다.

유준상은 화제가 됐던 나비 등 근육에 대해 “저도 뒤에 나비가 보일 줄 몰랐는데 찍힌 걸 보고 깜짝 놀랐다”며 “운동은 그냥 열심히 했다”고 털어놨다. 이어 “철봉 연기를 실제로 해봤다가 등뼈가 부러지는 것 같아서 와이어를 달아서 했다”고 회상했다. 

SBS 파워FM '박하선의 씨네타운'
SBS 파워FM '박하선의 씨네타운' ⓒSBS

 

유준상은 당시 관리했던 몸을 꾸준히 유지 중이라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다. 드라마 방영 전부터 유준상은 체지방률 3% 몸을 만들었다. 

그는 “물은 마지막에 끊었다. 지금도 몸 만든 게 아까워서 1일 1식 하는데 맨날 배고프다”고 전했다. 이어 “2박 3일 동안 합숙 운동을 한 적도 있다”면서 “요즘은 그렇게는 못 해서 조절하면서 한다”고 고백했다.

배우 유준상은 웹툰 원작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에서 가모탁 역을 맡았다.
배우 유준상은 웹툰 원작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에서 가모탁 역을 맡았다. ⓒOCN

 

한편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경이로운 소문’은 OCN 역대 최고 시청률 11.9%를 기록하며 화제가 됐다. 

유준상은 드라마 종영 후 인터뷰에서 “가모탁을 연기할 때 특별히 중점을 둔 부분이 있냐”는 질문에 “왕(王)자도 만드실 수 있죠?”라는 감독님 한 마디에 바로 몸만들기에 집중했다”고 전했다. 캐릭터에 맞는 몸을 만들어 낸 것에 대해서는 “그냥 근육을 키운다기 보다는 제가 해오던 필라테스, 복싱, 테니스 등 다양한 운동 경험을 살려서 유연성 있는 저만의 가모탁을 만들고자 했다”고 밝혔다. 

 

 

이소윤 에디터: soyoon.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경이로운 소문 #유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