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21년 08월 12일 08시 44분 KST

“눈 떠지죠?” 유재석은 스케줄 없는 날에도 아침 6-7시에 일어난다

“빵을 먹어서 뭐가 올라오네” - 조세호

tvN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유재석이 스케줄 없는 날에도 아침 일찍 일어난다고 밝혔다. 

11일 방송된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1초의 승부사’ 특집으로 찰나의 순간을 놓치지 않고 승부를 거는 삶의 주인공들과 함께했다. 

이날 조세호는 유재석에게 “몇 시 기상이 제일 깔끔한 것 같냐”고 물었다. 유재석은  “저는 뭐 일이 없어도 보통 한 6, 7시”라고 답했다. 이에 질세라 조세호 역시 “저는 알람 없어도 7시 반에 자연스럽게 눈이 떠진다”며 자랑했다.

유재석이 “일어나죠? 눈 떠지죠?”라고 거들자 조세호는 “빵을 먹어서 뭐가 올라오네”라며 갑자기 더부룩함을 느꼈다. 유재석은 “역류성 토크염일 수 있다”고 말하며 조세호 자랑을 차단해 웃음을 안겼다. 

Youtube
다시 태어난다면? 지드래곤 vs 유재석 둘 중 한명을 택하는 질문에서 지드래곤을 택한 하하

한편 지난 7월 공개된 유튜브 ‘MIC SWG’ 하하 밸런스 게임에서는 유재석의 아침 루틴이 공개됐다. 아침 루틴만 들어도 유재석이 왜 ‘유느님’이라고 불리는지 이해할 수 있다.

이날 밸런스 게임에 참여한 하하는 ‘다시 태어난다면? GD로 살기 vs 유재석으로 살기’라는 질문을 받고 “GD, 지드래곤, 권지용”을 택했다. 

하하는 “재석이 형의 삶을 누가 살 수 있겠어요?”라고 반문하며 유재석의 아침 루틴을 살짝 공개했다. 그는 “유재석은 새벽 6시에 일어납니다. 신문을 보고. 바둑을 두고. 운동을 3시간씩 하고. (또) 공부하고요. 영어에 한문까지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소윤 에디터 : soyoon.lee@huff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