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용만 전 두산인프라코어 회장이 '윤석열 정부' 첫 번째 국무총리 후보로 거론된다

문재인 정부에서도 총리설이 나왔다.

국무총리 후보 물망에 오른 안철수 전 대표와 박용만 전 회장.
국무총리 후보 물망에 오른 안철수 전 대표와 박용만 전 회장. ⓒ뉴스1

박용만 전 두산인프라코어 회장이 다시 한 번 총리 후보군에 이름을 올렸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는 국무총리 인선을 이제 막 시작했다. 27일 김은혜 대통령 당선자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총리) 후보 검토와 검증 작업이 시작 단계다. 저희의 인선 기준과 원칙이 있는 만큼 빈틈없는 국정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인선 작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윤석열 정부의 첫 국무총리로 거론되는 후보는 여럿이다. 윤석열 당선자의 선거 승리 일등공신으로 꼽히는 안철수 전 대표와 ‘노무현 정부’의 마지막 국무총리였던 한덕수 전 총리,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이 언급되고, 박용만 전 회장도 포함됐다.  

 

″정치는 맞지 않는 사람” 

박용만 전 회장은 지난 2013년부터 2021년까지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을 지내며 정계와 꾸준히 스킨십을 이어왔다. 지난 2019년 문재인 정부의 두 번째 총리 후보군에도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박 전 회장은 지난해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은 ”정치는 맞지 않는 사람”이라며 국무총리에 전혀 관심이 없다고 밝혔다. 당시 박 전 회장은 ”저는 아무런 생각도 없는데 그런 추측 때문에 굉장히 곤욕을 많이 치렀다. 전혀 사실무근이다. 저는 자격도 없고 관심도 없다. 잊어달라”라고 말했다.

최근 박 전 회장은 보유하고 있던 (주)두산 주식을 모두 처분하며 그룹에서 완전히 손을 뗐다.

도혜민 기자: hyemin.d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윤석열 #안철수 #국무총리 #두산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