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조용필X윤도현, 정상회담 만찬 공개 #현송월 재회 #평양냉면

"평양냉면 맛있겠다"는 부러움 섞인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윤도현이 선배 조용필과 함께 남북정상회담 만찬에 참석한 가운데, 현장 사진을 공개해 시선을 끌었다.

윤도현은 27일 오후 자신의 SNS에 ”(평양냉면)이거 먹고, ‘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를 북한 여가수 분들과 급 불렀고요. 마지막으로 시원하게 어쿠스틱 버전 ‘나는 나비’로 로큰롤 했습니다~ 역사의 순간에 제 음악이 함께한 영광스런 멋진날이었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남북정상회담 만찬 모습이 담겨 있다. 윤도현은 만찬 현장에서 먹은 평양 냉면을 비롯한 음식 사진, 현송월 북한 삼지연관현악단장과 나란히 찍은 사진 등을 공개했다. 조용필은 현송월 단장과 어깨 동무도 하고 있다. 

 

(옆으로 넘기면 사진 3장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앞서 조용필, 윤도현은 지난달 31일부터 4일까지 남측 예술단 자격으로 방북해 평양에서 공연을 펼쳤다. 이를 계기로 이번 만찬에도 초대 받아,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리설주 등과 악수도 나눴다.

한편, 이날 오후 6시 30분 판문점 남측 평화의 집 3층 연회장에서 ’2018 남북정상회담′ 만찬이 열렸다. 윤도현은 tvN ‘이타카로 가는 길’ 촬영 중 급히 귀국해 만찬에 참석했다. 그는 SNS를 통해 ”꽃이 만발하는 한반도가 되길 바라는 맘으로 불가리아에서 급 한국에 왔습니다! 역사적인 정상회담 만찬에 잘 다녀오겠습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또한, 같은 날 오전 9시 30분부터는 문재인 대통령,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11년 만에 판문점 남측 지역 평화의 집 2층 회담장에서 남북정상회담을 가졌다. 두 정상은 올해 안으로 종전을 선언하고 기존 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전환한다는 내용이 포함된 ‘판문점 선언’을 채택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남북정상회담 #현송월 #평양냉면 #조용필 #윤도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