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원희룡 제주지사는 강원래가 "대한민국 방역은 세계 꼴등" 발언 후 사과한 것을 보고 "섬뜩한 폭력이다"라고 말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지켜야 할 금도라는 게 있는 법"이라고 지적했다.

강원래(좌), 원희룡(우) 
강원래(좌), 원희룡(우)  ⓒ뉴스1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클론 출신 강원래가 ”대한민국 방역은 세계 꼴등”이라고 발언한 후 거센 비난을 받고 사과한 것과 관련해 ”섬뜩한 폭력”이라고 지적했다.

원희룡 지사는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고단한 일상을 호소했던 한 시민이 비인간적인 공격에 시리고 아픈 무릎을 꿇었다”며 ”섬뜩한 폭력을 본다”고 밝혔다.

원 지사는 ”태권도와 검도는 되는데 합기도와 헬스장은 안 되는, 이런 방역기준에 애매함이 많다는 것은 총리와 대통령도 인정한 사실”이라며 ”아쉬움을 토로한 사람에게 차마 해서는 안 될 표현까지 써가며 좌표를 찍어 공격하다니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원 지사는 ”상대방을 비판할 때도 지켜야 할 금도라는 게 있는 법”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이런 폭력이 토론을 더 흥미롭게 만들어주는 ‘양념’ 같은 것인가”라고 물었다.

문재인 대통령은 대선후보로 확정됐던 2017년 ‘열렬 지지자들’의 상대 후보 비방 댓글, 문자폭탄 등에 대해 ”치열하게 경쟁하다 보면 있을 수 있는 일들로, 경쟁을 더 흥미롭게 만들어주는 양념 같은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앞서 이태원에서 주점을 운영 중인 강원래는 20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마련한 상인 간담회에서 ”대한민국 방역은 전 세계 꼴등”이라고 발언했다가 거센 비난을 받은 끝에 사과문을 발표했다.  

곽상아: sanga.kwak@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안철수 #원희룡 #강원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