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래통합당이 '윤미향 국정조사 추진' 의사를 몇 시간 만에 철회했다

김성원 원내수석부대표와 배현진 원내대변인의 말이 다르다.

미래통합당이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당선인과 관련된 각종 의혹과 관련한 국정조사를 추진한다고 밝힌 지 하루도 되지 않아 이를 철회했다.

19일 김성원 통합당 원내수석부대표는 윤 당선인에 대한 국정조사를 실시하겠다며 민주당의 동참을 요청했다. 성사시에는 2016년 11월 열린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 사건 진상 규명 국정조사’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국정조사가 되는 것이었다.

그러나 해당 발언이 나온 지 몇 시간 지나지 않아 통합당에서는 이를 부인했다. 뉴시스에 따르면 통합당 배현진 원내대변인은 같은 날 기자들에게 이에 대한 질문을 받자 ”너무 많이 나간 것”이라고 답했다.

배현진 미래통합당 원내대변인.
배현진 미래통합당 원내대변인. ⓒ뉴스1

배 원내대변인은 ”수석부대표가 말씀한 의도 자체는 국민적 분노가 대단한 사건이고 까도까도 의혹이 많이 나오니 그 부분에 대해 제1야당의 입장은 ‘국정조사를 추진해야겠다는 의지‘를 보인 것”이라고 말했다. 즉 ‘의지’를 밝힌 것이지, 당장 실제 추진을 하지는 않겠다는 것이다.

이어 야권이 연대해 국정조사를 추진할 지 여부에 대해 배 원내대변인은 ”통합당 차원에서 이 정도 문제의식을 갖고 있다는 표현으로 이해해달라”라며 ”실무적인 부분은 21대 국회가 출범하면서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과 공조해 해당 의혹에 대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할 가능성이 있다고도 덧붙였다.

한편 윤 당선인과 관련해서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 생존자 할머니들을 위한 경기도 안성 쉼터인 ‘평화와 치유가 만나는 집’을 주변 시세보다 비싸게 구입해 절반 가격에 판매했다는 의혹, 이 쉼터를 부적절하게 사용 및 관리했다는 의혹, 경매 아파트 구입 자금 출처에 관련한 의혹, 위안부 피해자를 위한 성금을 횡령하고 개인적으로 유용했다는 의혹 등이 제기된 상태다.

김현유 에디터: hyuny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미래통합당 #배현진 #윤미향 #국정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