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래통합당이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에 대한 국정조사를 추진한다

더불어민주당의 동참을 요청했다.

미래통합당이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당선인과 관련된 각종 의혹과 관련한 국정조사를 추진한다. 통합당은 21대 국회 개원과 동시에 ‘윤미향 국정조사’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19일, 김성원 원내수석부대표는 윤 당선인에 대한 국정조사를 실시하겠다고 밝히며 ”국민의 요구”라고 말했다.

김 원내수석은 ”윤 당선인이 이사장을 지낸 정의기억연대의 회계 부정 의혹을 계기로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대협) 등의 국가보조금, 후원금 개인 유용 문제에 대한 제보가 들어오고 있다”라며 ”여야가 국민에게 의혹을 해소하고 잘못된 점이 있다면 징계해야 한다”고 전했다.

윤미향 당시 정대협 대표. 2019. 2. 20.
윤미향 당시 정대협 대표. 2019. 2. 20. ⓒ뉴스1

그러면서 김 원내수석은 여당인 민주당의 동참을 요청했다. 21대 국회에서의 국정조사는 민주당의 동의 없이 야권 자력만으로는 불가능하다.

현재 윤 당선인과 관련해 일본군 위안부 피해 생존자 할머니들을 위한 경기도 안성 쉼터인 ‘평화와 치유가 만나는 집’을 주변 시세보다 비싸게 구입해 절반 가격에 판매했다는 의혹, 이 쉼터를 부적절하게 사용 및 관리했다는 의혹, 경매 아파트 구입 자금 출처에 관련한 의혹, 위안부 피해자를 위한 성금을 횡령하고 개인적으로 유용했다는 의혹 등이 제기된 상태다.

이번 국정조사가 성사되면 지난 2016년 11월 열린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 사건 진상 규명 국정조사’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국정조사가 된다.

김현유 에디터: hyuny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미래통합당 #윤미향 #국정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