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인 용품 및 바이브레이터를 너무 자주 사용하면 정말 질이 무감각해져 오르가즘을 못 느낄까?” 전문가의 답은 이렇다 (연구 결과)

”다시는 오르가즘을 못 느낄까 봐 너무 두려웠다.”

레이시-제이드 크리스티
레이시-제이드 크리스티 ⓒlaceyjadechristie/Instagram

″성인 용품 및 바이브레이터를 너무 자주 사용하면 정말 질이 무감각해져 오르가즘을 못 느낄까?”

호주 출신 레이시-제이드 크리스티(32)는 성인 용품을 사용하고 전문적으로 리뷰를 작성하는 일을 한다. 그는 자연스럽게 여러 가지 바이브레이터를 주기적으로 사용한다. 

바이브레이터
바이브레이터 ⓒAnna Blazhuk via Getty Images

 

그는 바이브레이터를 사용할 때마다 당연히 오르가즘을 느끼길 바란다. 

 

 

그런데 어느 날 데일리스타에 따르면 바이브레이터를 사용하는 중 그는 ”아무 느낌이 없었다”고 말했다. 과거에는 잘 사용하던 바이브레이터였다. ”다시는 오르가즘을 못 느낄까 봐 너무 두려웠다.”

그는 바이브레이터를 너무 많이 사용해 소위 말하는 ‘무감각 질 신드롬’에 걸린 게 아닌가 걱정했다. 이는 질이 너무 많은 자극에 무감각해져 오르가즘을 느낄 수 없게 되는 증상이다. 

전문가들은 위의 증상이 대부분 일시적이라고 말한다. 

여성 건강 전문가이자 케겔8의 설립자 스테파니 테일러는 더선에 ”바이브레이터를 너무 자주 사용하면 일시적으로 무감각해질 수 있다”고 말했다. ”너무 강한 자극 때문에 생기는 현상이다.” 

바이브레이터
바이브레이터 ⓒOs Tartarouchos via Getty Images

 

좀 더 자세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바이브레이터가 이런 현상을 일시적으로 일으킬 수 있지만 대부분 회복 가능하다.

2012년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보통 바이브레이터를 사용한 후 질이 무감각해지는 기간은 하루 정도다. 또 0.5%의 여성만이 이런 부작용을 경험한다. 매우 적은 수치다. 질이 일시적으로 무감각하다고 해서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하루 후에는 대부분 원래대로 돌아온다. 

이 외에도 2005년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바이브레이터를 사용한 후 혹시라도 질이 무감각해지더라도 대부분 한 시간 이내로 감각을 되찾는다’고 보고됐다. 

영국 런던 ‘마이헬스케어 클리닉’의 쉬리 다타 박사는 2009년 연구에 따르면 바이브레이터를 사용하는 여성의 70%는 아무 문제를 겪지 않는다. ”오히려 바이브레이터를 사용하면 생식기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물론 이 분야에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다타 박사의 말이다.  

자료사진
자료사진 ⓒPiotr Powietrzynski via Getty Images

 

″오르가즘을 느끼지 못할 때는 여러 가지 요소가 문제일 수 있다. 스트레스, 초조함, 피로도 등이 영향을 미친다. 또는 그냥 그럴 기분이 아닐 수도 있다.”

다타 박사는 ”바이브레이터를 사용하는 게 여성 질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친다는 근거는 없다”고 말했다.

″일시적인 무감각 현상은 혈액순환과 호르몬 및 신경 반응과 연관이 있을 수 있다. 또 나이가 들수록 감각이 달라질 수 있다. 만약 출산이나 폐경 등을 겪은 경우에도 느낌이 달라질 수 있다. 심리적인 문제일 수도 있다.”

 

자료사진
자료사진 ⓒTanja Ivanova via Getty Images

 

″당뇨병 등의 요인도 신경 감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만약 문제가 계속되면 의사와 상담하라.”

레이시-제이드 크리스티는 ”처음에는 걱정했지만 이제는 일시적으로 그럴 수 있다는 걸 이해했다”고 말했다. 그는 ”원래 나는 10분 만에 오르가즘을 못 느끼면 불안해지곤 했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앞으로 좀 더 내 몸을 아끼고 건강을 지키며 계속 다양한 바이브레이터를 시도해 보겠다.”

 

 

 

 

안정윤 에디터:  jungyoon.ahn@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여성 #건강 #라이프 #바이브레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