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보] 70대 여성의 머리 염색 사진이 일으킨 파급력은 어마어마하다

간호사로 일하던 패티 스미드는 은퇴한 뒤 처음으로 머리 염색에 도전했다.

패티 스미드의 보랏빛 머리.
패티 스미드의 보랏빛 머리. ⓒpatti smeed 트위터

″솔직히 말해주세요. 어때요?” 미국 테네시주에 사는 패티 스미드가 트위터에 올린 사진 두 장은 엄청난 반향을 일으켰다.

지난해 8월 그는 트위터에 코발트색과 보라색으로 머리카락을 염색한 뒤 셀카를 찍어 올렸고, 35만개가 넘는 좋아요를 얻었다. 두 가지 색은 흰 머리와 함께 매력적인 분위기를 풍겼다. 당시 그는 트위터에 이렇게 썼다.

″나는 74살이고, 오늘 머리를 이렇게 염색했어요. 너무 마음에 든답니다. 여러분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해요. 부디 정직하게 말해주세요. 제 직장에서 저는 보수적이어야 했고, 이런 헤어스타일은 꿈도 못꾸는 일이었어요”

간호사로 병원에서 일했던 패티 스미드에게 염색은 감히 시도조차 할 수 없는 일이었을 테다. 그리고 스미드는 은퇴한 뒤 과감한 색깔로 염색에 도전했다.

스미드의 생애 첫 염색을 도운 이는 바로 아들이었다. 붉은 색의 머리카락을 가졌던 스미드에게 언젠가부터 흰 머리가 나기 시작했고, 그는 미용 전문가인 아들의 도움으로 코발트색과 보라색으로 염색을 했다. 결과는? 우리가 이미 본대로 훌륭했다. 

아들이 엄마의 새로운 헤어 스타일에 붙인 이름은 ”불과 얼음”. 공존할 수 없는 두 존재가 스미드의 머리 위에서 새로운 세계를 열었다. 무슨 말이냐고? 스미드의 과감한 염색 스타일에 열광하는 이들이 나타났고, 스미드처럼 강렬한 색으로 염색한 여성들의 인증샷이 이어진 것. 이들 대부분 스미드와 비슷한 또래였다.

 

 ”좋아! 난 54살이고 방금 이렇게 머리를 했어!” 

 

″나는 60살이고 일요일에 이 머리를 완성했어”

 

″너 멋져 보여! 난 78살이고 지난 추수감사절 때 내 머리를 이렇게 했어”

 

″나는 얼마 전 70살이 되었고, 백발이 너무 좋아요. 16살부터 백발이 되기 시작했고 30살에는 염색하는 것을 포기했어요. 제 머리카락은 길고 등 아래서 그것을 느끼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어요. 모두 은빛으로 빛나고 있죠. 당신이 좋아하는 걸 해요! 멋져 보여요!”

 

″저는 젊은 할머니이고 작년에 막내가 고등학교를 졸업했을 때 처음으로 보라색으로 염색을 했어요. 그리고 저는 더 이상 어른이 되는 척 할 필요가 없었어요. 당신 헤어 스타일 정말 멋진 것 같아요!”

패티 스미드의 영향은 패션계로도 뻗어 나갔다. 하퍼스 바자는 스미드에게 영감을 얻어 60대 이상 세 명의 여성들과 함께 염색 화보를 진행했다. 이들은 보라, 빨강, 파랑 빛깔로 머리카락 전체를 물들였다.

 

Judith Ann Warren
Judith Ann Warren ⓒ하퍼스바자 미국 인스타그램

″라일락으로 물들이는 일은 제가 L.A.에 펑크 밴드로 있었을 때, 제 젊은 시절 중 가장 우스꽝스러웠던 그때 그 시절로 돌아가게 만들어줬습니다. 현재 나의 안전지대를 벗어날 수 있는 경험이었어요.”

- 주디스 앤 워렌, 67세

  

Irene Coyazo
Irene Coyazo ⓒ하퍼스바자 미국 인스타그램

″나이가 들면서 자신감이 생깁니다. 은퇴한 후에 자신감을 얻었어요.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걱정하지 마세요.”

- 아이렌 코야조, 72세

 

Roberta Haze
Roberta Haze ⓒ하퍼스바자 미국 인스타그램

″컬러풀한 머리는 조금 더 용감하고 모험적인 느낌을 줄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나이를 먹는다는 것 중 하나라면 마치 투명인간이 된 기분이잖아요. 지금 전 투명인간이 아닌 것 같아요.”

- 로버트 헤이즈, 84세

노년 여성들의 색깔 있는 도전을 이끌어낸 패티 스미드는 여전히 염색을 멈추지 않고 있다. 올해 초 ‘무지개’ 머리에도 도전했던 스미드는 지난 12일 75번째 생일을 맞아 새로운 염색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그는 자신의 염색한 머리가 화제가 된 뒤 이렇게 말했다. ”나이든 여자들이 머리 색깔을 가지고 재미있게 놀 수 있는 데 영감을 줄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라고.

도혜민 에디터: hyemin.d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여성 #패션 #스타일 #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