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행 중에 할 수 있는 최고의 일은 바로 잠이다

  • 박수진
  • 입력 2016.04.22 12:32
  • 수정 2016.04.22 12:33
ⓒGetty Images

휴가에 가서 느긋하게 쉬는 것은 절대 해서는 안 될 일로 여기는 이들이 있다. 탐험, 문화 체험, 이렇게 매분 매초를 즐기는 게 제일 좋은 여행 방법이라고 생각하는 이들이다.

물론 꼭 그렇지는 않다.

여행을 통해 삶의 바꾸는 교훈을 얻을 수도 있지만, 여행은 또한 긴장을 풀고 진정한 당신 자신, 일상 생활의 모든 압력과 문제가 없을 때 존재할 수 있는 자신의 모습을 알아가는 시간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좋은 휴식은 자아를 발견하는 아주 중요한 경험의 일부분이다.

1. 휴가는 새로운 생활 습관을 들이기 위한 최적의 기간이다

건강한 수면 루틴이 필요할 경우, 휴가는 행동에 옮기기 가장 쉬운 시간이다. 일을 하지 않을 테니, 잠들기 전 전화와 컴퓨터를 멀리하기가 쉬울 것이다. 이것은 건강한 수면의 핵심 요소다. 전문가들은 자는 곳이 바뀌면 집에서 보통 느끼던 스트레스를 떨치기 쉽고, 휴가 때는 수면을 위한 자유 시간을 평소보다 더 많이 낼 수 있다. 이제 최적의 수면 패턴을 찾아보자!

2. 최고의 숙면 환경을 가진 호텔들이 있다.

스트레칭 수업, 다양한 베개와 차 제공, 특별 조명 등을 갖춘 호텔들이 늘고 있다. 심지어 느긋하게 최고의 수면을 취할 수 있게 도와주는 수면 코치까지 있는 곳도 있다. 이런 것들을 이용하라. 아예 수면 프로그램에 따라 호텔을 선택하여 건강한 습관을 익히는 방법도 있다.

게다가 대부분의 호텔 침대는 당신 침대보다 좋다. 호텔 침대들이 완벽한 데는 이유가 있다. 전부 흰 색을 쓰고, 품질이 좋은 침구를 쓰고 유선형 디자인이라 천국에서 내려온 크고 푹신한 구름을 떠올리게 하는 심리적 효과가 있다.

3. '진짜 숙면'이 어떤 것인지 알게 될 기회다.

보통 대여섯 시간만 자다가 8시간을 자보면 차이를 느낄 것이다. 그리고 아침에 사무실로 달려가지 않아도 되니 이 느낌을 보다 잘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휴가 기간 동안 직접 좋은 수면을 경험해 보고 그 혜택을 느껴라.

4. 심지어 섹스도 더 좋다.

여러 화학적 반응 때문에, 우리의 뇌는 평소 집에서 하던 섹스보다 호텔 섹스를 더 즐긴다. 그게 잠자리에 들 이유가 되지 못한다면 아무것도 당신을 잠자리에 들게 해줄 수 없다.

모두 즐거운 여행 되시길!

*허핑턴포스트US의 Why Sleep Is The Best Thing You Can Do On Vacation을 편집했습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여행 #잠 #수면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