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왜 결혼식만 쥐어 짜냐?”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앞두고 결혼식 인원 제한에 뿔난 청원글이 등장했다

4단계 진행시 친족만 49명까지 참석할 수 있다.

결혼식 인원 제한을 완화해달라고 요청하는 청원글.
결혼식 인원 제한을 완화해달라고 요청하는 청원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화면 캡처

12일부터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되는 가운데 결혼식 인원 제한을 완화해달라는 청원글이 올라왔다.

8일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예비부부가 도대체 뭘 그렇게 잘못했나요? 결혼식장 거리두기 완화해주세요’라는 제목으로 청원글이 게재됐다.

글 작성자는 “결혼식장에 인원제한 해제 부탁드린다. 100명만 되어도 더 바랄 것이 없다”라며 “결혼식장에서 집단 감염 사태가 발생한 것도 아니고 도대체 왜 결혼식만 쥐어짜지 못해 안달이냐”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결혼식은 일생 일대 한번 있을까 말까 한 행사인데 불확실성을 안고 준비하느라 많은 예비부부가 힘들어한다”라며 “계약은 200~250명의 식사비용을 지불하는데, 하객 제한은 49명이다”라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더욱 화가 나는 것은 형평성”이라며 “주말마다 백화점에 인파가 몰리는 것은 문제가 없고 결혼식에 몇 백 명 모이는 것은 왜 문제냐. 부디 예비부부들의 고충을 헤아려 정책 완화 부탁드린다. 그렇지 않으면 최소한 형평성이라도 지켜주시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정부는 오는 12일부터 2주간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4단계로 격상한다고 밝혔다. 4단계가 시행되면 결혼식은 친족만 49명까지 참석할 수 있다. 친족은 8촌 이내의 혈족, 4촌 이내의 인척까지를 의미한다. 해당 청원은 10일 오후 11시 기준 1815명 이상의 동의를 얻었다. 

 

서은혜 프리랜서 에디터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뉴스 #사회적 거리두기 #예비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