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3일 오후부터 전국에 한파주의보가 발령된다. 14일 아침은 13일보다 10도가 떨어진다

이걸 꽃샘추위라고 해도 되나...?

자료 사진
자료 사진 ⓒ뉴스1

이례적으로 4월 중순에 꽃샘추위가 찾아온다. 13일 오후 10시를 기해 전국 곳곳에 한파주의보가 발령된다.

기상청은 14일과 15일 아침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며 몹시 쌀쌀하겠다고 13일 밝혔다. 저기압의 영향에서 차차 벗어나 중국 북부 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낮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한 탓이다.

14일 아침 최저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5도 이하로 떨어진다. 전날보다 10도 가량 내려가는 것이다. 중부내륙 등 일부 지역은 영하권 날씨가 기록될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15일에는 남부내륙에서도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13일 오후 10시를 기해 경북과 충청, 강원, 경기북부, 전북 지역에 한파주의보를 발령했다. 한파주의보는 10월부터 다음해 4월까지 아침 최저기온이 전날보다 10도(15도) 이상 떨어져 3도 이하이고 평년값보다 3도가 낮을 것으로 예상될 때나,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2도(15도) 이하가 2일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될 때, 급격한 저온현상으로 중대한 피해가 예상될 때 발령된다.

기상청 분석에 따르면 14일 아침에는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고, 15일까지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안팎으로 클 것으로 예상된

 

라효진 에디터 hyojin.ra@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날씨 #한파주의보 #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