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년 동안 스마트폰 안 쓰면 10만 달러를 주겠다는 회사가 있다

친구 핸드폰도 쓸 수 없다.

  • 김태우
  • 입력 2018.12.14 13:47
  • 수정 2018.12.14 13:51

지금도 스마트폰을 들고 있을 당신에게 ‘스마트폰을 1년간 쓰지 말라’고 한다면 군소리 없이 스마트폰을 내려놓을 수 있는가? 

글라소 비타민워터’(이하 비타민워터)는 지난 11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스마트폰 1년 동안 안 쓰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스마트폰 중독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트위터나 인스타그램을 통해  스마트폰 없이 1년을 어떻게 보낼지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된다. 대회는 만 18세 이상 미국 거주자만 참가할 수 있다. 

비타민워터는 다음 달 8일까지 참가자를 신청받은 뒤, 그중 한 명을 선정해 대회를 진행한다.

물론 상금도 있다. 365일 내내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참가자에게 비타민워터는 10만 달러(한화 1억 1,301만 원)를 지급할 예정이다. 반년간 버틴 뒤 참가를 포기하더라도 1만 달러(한화 1,130만원)를 받을 수 있다. 

ⓒMilanEXPO via Getty Images

참가자는 비타민워터가 제공하는 1996년식 휴대폰를 1년간 사용하게 된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는 일체 사용할 수 없으며, 친구의 스마트폰 역시 써서는 안 된다. 다만, 노트북이나 데스크톱 컴퓨터, 구글 홈 같은 AI 스피커는 사용할 수 있다. 

비타민워터는 대회 종료 직전 거짓말 탐지기 조사를 통해 참가자의 스마트폰 사용 여부를 확인한 뒤,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대회에는 이미 수천 명이 참가를 신청한 상태다. 만약 미국에 거주 중이고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을 자신이 있다면 당장 비타민워터의 트위터 혹은 인스타그램 페이지로 달려가시라. 

 

김태우 에디터: taewoo.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중독 #핸드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