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A부터 Z까지 다양한 선택지 제시하는 이 커피에 요즘 사람들이 몰리는 까닭

  • By HuffPost Korea Partner Studio
  • 입력 2021.11.29 10:00
  • 수정 2021.11.29 11:41

축하한다. 당신의 커피 레벨이 상승했다. 어째서냐고? 늘 뜨거운 아메리카노만 마시던 당신이 위스키처럼 진한 아로마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에스프레소를 즐기거나, 커피 고유의 향미를 살리는 섬세한 핸드 드립이나 우유로 부드러움을 더한 라테까지 저마다 다른 맛과 향을 뿜어내는 한 잔의 여유를 자유롭게 선택하게 되었으니 하는 말이다.

취향이란 무에서 생겨나는 것이 아니라 기본 베이스에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차근히 발전한다. 즉, 자신도 모르게 아메리카노를 벗어나 나만의 취향을 찾는 커피 여정에 끌리고 있었단 의미다. 날씨나 기분, 분위기에 따라 다양한 커피를 경험하다 보면 자연스레 미각이 단련되고 커피 취향의 외연이 넓어질 테니까. 그리고 여기 당신의 끌림을 현실화할 방법이 등장했다.

ⓒ셔터스톡

* 다양한 선택지가 커피 모먼트의 즐거움이 됐다

줄줄이 적힌 커피 메뉴판 앞에서 당황하던 한국인의 모습은 정말 옛이야기가 됐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나는 아아”라 말하던 시대도 조금은 지났다. 오히려 고민과 당황의 대명사였던 다양한 커피 선택지가 요즘은 커피 모먼트의 즐거움이 되는 분위기다. 이는 커피 문화 자체가 전문성을 띠면서 이른바 ‘다양한’ 커피를 맛보고 즐기며 좀 더 폭넓고 깊게 자신만의 커피 취향의 발전을 이루고 있기 때문이다.

ⓒ네스프레소

관세청 수출입 무역통계에 따르면 2020년 커피 수입량이 17만 6천 톤을 기록했는데 전년 대비 4.76%의 증가한 양으로 수입액 또한 무려 11.48% 증가해 지금까지 커피 수입량과 액에서 모두 사상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엔 근래 직접 커피를 내려 마시는 경험이 늘었던 것이 주요한 역할을 했다. 즉, 커피를 많이, 직접 내려 마시면서 커피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더욱 진해졌으며, 커피 타임 또한 늘었을 것으로 추측된다.

저마다 다른 의미를 가졌을 커피 한 잔에서 사람들이 여유를 찾기도 하고, 커피 풍미의 세계로 빠져들기도 하고, ‘오늘은 어떤 커피를 마셔볼까?’ 고민하며 그 속에서 즐거움을 찾고 있다는 거다.

나의 마음이 향하는 것들로 완성한 나만의 취향 지도 안에서 나는 쉽게 행복에 도착한다. " 김민철 '하루의 취향' 중에서

* 나만의 즐거움을 배가시키는 방법

커피를 통해 나만의 즐거움을 찾고 있다면 여기 희소식이 있다. 네스프레소가 다양한 스타일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커피 머신 ‘버츄오 넥스트(Vertuo Next)’를 출시했다. 취향이 확장되고 깊어지면 모든 사람의 입맛을 맞추기가 매우 어려워진다. 부드럽고 섬세한 핸드 드립을 좋아하는 사람과 얼음과 우유를 넣은 아이스 라테를 원하는 사람이 있다면 만드는 사람을 위해 “하나로 통일하자!”는 의견이 나오게 마련이니까. 한 지붕 아래 사는 가족이라 하더라도 다를 수밖에 없는 게 곧 미식의 세계 아닌가! 그런 점에서 ‘버츄오 넥스트’는 많은 사람의 커피 취향을 충족시켜줄 방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버츄오 넥스트(Vertuo Next)’
‘버츄오 넥스트(Vertuo Next)’ ⓒ네스프레소

게다가 ‘버츄오 넥스트’가 주목받는 이유는 핸드 드립 스타일의 ‘카라프 푸어 오버 스타일’의 커피를 맛볼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커피 장인이 정성스럽게 내리는 핸드 드립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카라프 푸어 오버 스타일’은 커피 고유의 섬세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인 커피 캡슐로 무려 535ml로 추출돼 여러 사람이 함께 나눠 먹거나 혼자 여유로운 커피타임을 즐기기에도 좋은 넉넉한 양을 자랑한다. 또한 완벽한 ‘카라프 푸어 오버 스타일’ 커피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액세서리, ‘버츄오 카라프 세트’도 함께 출시했다. 커피를 담는 글라스 자, 실리콘 리드와 스트랩, 전용 스푼으로 구성된 세트는 커피의 이상적인 아로마 프로파일과 온도를 유지해주는 디자인에 이중 구조의 핸드 블로운 글라스 소재와 실리콘을 사용해 맛을 잡고 사용자의 편안함까지 이끌어낸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넥스트’는 카라프 푸어 오버 스타일(535ml)에 기존 버츄오에서 맛볼 수 있는 에스프레소(40ml), 더블 에스프레소(80ml), 그랑 룽고(150ml), 시그니처(230ml)까지 총 5가지 사이즈의 커피를 제공한다. 또한 에스프레소부터 아메리카노, 라테, 아이스, 이젠 핸드 드립까지 총 32가지의 다양한 스타일의 커피를 한 대의 머신으로 가능하게 만들었다.

ⓒ네스프레소

기본적으로 버츄오 라인의 머신이기 때문에 시그니처라 할 수 있는 센트리퓨전(Centrifusion™) 회전 추출로 모든 커피에서 부드러운 크레마와 깊은 바디감을 느낄 수 있는 것도 특징. 게다가 버튼 한 번만 누르면 캡슐 고유의 바코드를 읽어 추출 시간과 속도, 온도까지 최적의 조건을 자동으로 맞춰주는 바코드 테크놀로지, 원터치 시스템을 장착해 아무리 다양한 커피를 마신다 하더라도 원하는 스타일의 완벽한 커피를 맛볼 수 있다는 점은 누구라도 쉽고 편리하게 최상의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버츄오 넥스트 머신과 모바일 기기를 연결하면 네스프레소 공식 앱으로 펌웨어 업데이트는 물론 머신 유지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커넥티비티 기능까지 갖춰 더 스마트하고 편리해졌다는 사실도 기억하자.

 

* 취향에 맞게 다양한 스타일로 즐겨보는 버츄오 넥스트

‘버츄오 넥스트’와 함께 라면 ‘카라프 푸어 오버 스타일’과 같은 핸드 드립 스타일의 커피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타일의 커피를 경험하면서 커피 취향의 확장까지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네스프레소

우선 신제품 ‘카라프 푸어 오버 스타일’은 페루와 콜롬비아산 원두를 다크 로스팅하여 은은하고 섬세한 크레마 아래 숨겨진 풍부한 로스팅향과 스모키향이 특징이다. 핸드 드립 특유의 섬세하고도 복합적인 커피 풍미가 특징이며 커피가 완전히 추출된 후, 커피를 저어 마시면 커피의 부드러운 질감과 풍미를 더욱 잘 느낄 수 있다. 게다가 535ml의 넉넉한 양은 소중한 사람들과 나누어 즐기기에도 좋을 양으로 친구, 가족과 함께 즐기거나 일하며 틈틈이 커피를 마시는 직장인이나 혼자서 오래 커피를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도 좋다.

에스프레소를 좋아한다면 ‘일카페’를 선택해보면 어떨까? ‘일카페’는 40ml로 추출되는 가장 클래식한 이탈리안 에스프레소 커피로 강렬하지만 벨벳 같은 부드러운 질감을 지녔다. 가장 기본적인 에스프레소라 아메리카노나 라테로 즐겨도 무방하다. ‘마스터 오리진 에티오피아’는 150ml의 그랑 룽고 사이즈로 추출된다. 에티오피아 원두를 아프리카의 뜨거운 태양 아래 4주간 건식 가공하여 산뜻한 꽃향과 베리향, 풍부한 바디감을 지닌 커피로 과일의 산미를 기분 좋게 즐길 수 있다. 비스킷향과 곡물향에 부드럽고 균형 잡힌 맛을 느낄 수 있는 ‘멜로지오’는 그랑 룽고보다 좀 더 많은 양인 230ml의 시그니처 사이즈로 추출되어 기본 아메리카노 캡슐 커피로 사랑받고 있다.

우유와 만났을 때 최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비앙코 레제로’는 케냐와 인도네시아산 원두를 라이트 로스팅한 커피로 우유를 더했을 때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밀크 레시피용으로 탄생해 더블 에스프레소 양인 80ml로 제공되며 카푸치노로 마시는 걸 추천한다. ‘아이스 레제로’는 이름 그대로 아이스 커피로써 네스프레소가 특별히 제안하는 커피다. 에티오피아 커피를 라이트 로스팅하여 아이스로 즐겼을 때 특유의 섬세한 과일향과 곡물향이 올라와 산뜻한 맛이 배가 된다. ‘비앙코 레제로’처럼 더블 에스프레소로 추출돼 얼음을 넣었을 때 커피가 너무 묽어지지 않고 특유의 아로마를 잘 느낄 수 있다. 우유나 얼음을 더해 마시는 커피는 양 조절이 맛을 좌우하는 주요 요소가 되므로 비앙코 레제로나 아이스 레제로를 사용하면 만들 때 어려움을 덜 수 있다.

 

# 다양한 커피 속 나만의 커피 찾기

ⓒ네스프레소

32가지 스타일의 커피를 모두 경험하지 않아도 내 취향의 커피를 찾을 수 있다. 바로 네스프레소의 ‘나의 커피를 찾다’ 테스트에 참여해보는 것. 네스프레소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 후 채팅 창 내 하단 메뉴바의 ‘나의 커피를 찾다’ 버튼을 클릭하면 간단한 테스트를 거쳐 32가지 중 자신에게 딱 맞는 버츄오 커피를 찾을 수 있다. 테스트 참여 후 나온 ‘나의 커피’를 캡처한 후 이미지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신제품 ‘버츄오 넥스트’와 ‘카라프 세트’를 총 5인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응모 기간은 2021년 11월 23일부터 2022년 1월 28일까지니 놓치지 말자.

뿐만 아니라 네스프레소의 커피 모먼트와 버츄오 넥스트를 재치 있게 표현한 한정판 이모티콘도 만나 볼 수 있다. 카카오톡에서 네스프레소 공식 채널을 추가하면 선착순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네스프레소 공식 홈페이지 내 프로모션 페이지와 네스프레소 공식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며, 버츄오 넥스트는 전국 22개의 부티크(정식 부티크 19개 및 팝업/나노 부티크 3개), 네스프레소 공식 홈페이지(www.nespresso.com/kr), 모바일 앱, 네스프레소 클럽(080-734-1111)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 이 기사는 네스프레소의 지원을 받아서 작성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