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찬주 전 육군대장이 출마를 포기하고 '보수 단일화'를 선언했다

무소속 출마 선언 5일 만이다.

미래통합당 천안을 이정만 예비후보와 무소속 박찬주 예비후보가 25일 보수 단일화를 선언했다.
미래통합당 천안을 이정만 예비후보와 무소속 박찬주 예비후보가 25일 보수 단일화를 선언했다. ⓒ뉴스1

박찬주 전 육군대장이 미래통합당 이정만 예비후보(천안을)와 보수 단일화 합의를 선언했다. 미래통합당 공천에서 배제(컷오프)돼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지 5일 만이다. 

‘공관병 갑질’ 논란을 빚었던 박 전 대장은 지난 20일 미래통합당 충남도당을 탈당하면서 ”무소속 출마선언은 결코 ‘보수분열‘이 아닌 ‘보수 바로세우기’”라며 ”추후 적절한 시기에 시민들의 뜻을 받들어 보수 후보 단일화를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박 전 대장은 25일 오후 미래통합당 이정만 예비후보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보수후보 분열은 문재인 정부의 실정을 심판하려는 시민들의 열망을 저버리는 것이라는 같은 인식 하에 이 예비후보를 단일후보로 합의했다”고 말했다. 

무소속 출마를 포기한 이유에 대해 박 전 대장은 ”많은 분들이 후보가 분리된 것에 대해 걱정을 많이하고 있고, 이 예비후보가 그 누구보다 경쟁력 있는 후보임을 확인해 이같이 결정하게 됐다”고 밝히며 ”총선 승리를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무소속 출마를 위해 미래통합당에서 탈당했던 박 전 대장은 이른 시일 내에 복당해 이정만 예비후보의 선대위원장을 맡아 선거캠프를 이끌 예정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2020 총선 #미래통합당 #박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