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선교가 "황교안이 공천 개입하려 했다"는 폭로를 내놨다

박진, 박형준의 이름이 언급됐다.

미래한국당 공천을 둘러싼 미래통합당과의 갈등은 한선교 한국당 대표의 사퇴로 일단락되는 듯했다. 그러나 사건의 여파는 아직 종식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한 전 대표와 공병호 한국당 공천관리위원장이 ”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공천에 개입하려 했다”는 폭로를 내놓은 것이다.

20일 중앙일보에 따르면 한 전 대표는 ”황 대표가 박진 전 의원과 박형준 전 통합신당준비위원장을 비례공천해 달ㄹ고 했다”라며 ”영입인재를 거론하는 것은 모두 껍데기”라고 주장했다. 비례후보 논란은 황 대표의 요구를 거절했기 때문에 빚어졌다는 것이다.

한선교, 황교안.
한선교, 황교안. ⓒ뉴스1

한 전 대표는 ”내가 박 전 위원장에게 공천을 안 줘서 박 전 위원장이 내게 반격한 것”이라며 ”황 대표는 박 전 위원장 말고 자기가 해줬으면 했던 사람들이 있다. 해줬으면 좋겠다고 계속 그랬고, 요청이 계속 있었다”고 말했다.공벼

공 위원장도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이같은 주장을 펼쳤다. 공 위원장은 ”박진, 박형준 후보에 대한 요구를 받았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다”라며 ”요청의 주체가 황 대표라는 건 확인되지 않지만, 한 전 대표가 ‘이런저런 조건 때문에 제가 받아들이기 힘들다’고 말하는 건 들었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황 대표는 ”여러 의견을 주고받을 수는 있지만 도를 넘는 일은 없었다”고 설명했다. 이날 미래한국당의 신임 당 대표로는 5선 원유철 의원이 선출됐다. 원 의원은 ”신속히 당 혼란을 수습하고 공천관리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번 폭로로 인해 통합당과 한국당의 갈등 여파는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김현유 에디터: hyuny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황교안 #2020 총선 #미래통합당 #미래한국당 #한선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