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종인 위원장은 안철수 국민의힘 입당에 관해 "국민의힘 간판으로 당선 못 돼 들어올 수 없다더라"고 밝혔다

안철수 대표는 금태섭과 단일화를 위한 실무협상에 나선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뉴스1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야권 단일화’ 대의에는 공감하면서도 뚜렷한 입장 차이를 보였다.

김종인 위원장은 지난 6일 KBS 심야토론에 출연 ”야권 후보 단일화는 틀림없이 이뤄진다”면서 ”국민의힘이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후보를 못 내는 상황은 오지 않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어 김 위원장은 최근 불거진 안철수 대표 국민의힘 입당에 관해 ”안철수 대표가 국민의힘 간판으로는 자신이 당선될 수 없기 때문에 들어올 수 없다고 솔직히 이야기했다”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국민의당과의 합당에 대해서도 “안 대표가 세상이 어떻게 변하는지 인식이 잘 안 돼서 그런지 모르지만, 2020년 4·15 총선에서 미래통합당이 수도권에서 망한 것을 보고 국민의힘이 그때와 똑같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며 “본인 스스로 원하지 않는데 그게 되겠냐”고 반문했다.

다음날인 7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오전 서울 관악구에서 청년 주거환경을 점검한 자리에서 전날 김종인 위원장 발언에 대한 기자들 질문에 ”지금은 누가 이기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보수야권이 승리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앞서 제3지대 단일화에 합의한 안 대표 측은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단일화를 위한 실무협상에 나설 인사를 선정했다. 실무진들은 이날 오후 상견례를 갖고 단일화 규칙 등을 논의한다. 첫 쟁점은 금 전 의원 측이 주장하는 ‘설 전 토론회’ 개최 여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안 대표는 설 전 토론회 개최와 관련해 ”세부적인 것은 협상에서 합의되는 대로 따르겠다”며 ”토론이 열리면 열리는 대로, 그리고 토론이 설 이후라면 정책 발표를 통해 국민, 시민들께 제 정책을 알려드리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범여권의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와 정봉주 열린민주당 예비후보가 이날 양당 통합을 전제로 한 후보 단일화에 합의한 것을 두고 ”후보 낼 자격이 없는 당들이 그렇게 이야기하는 것에 관심이 없다”고 쏘아붙였다.

김임수 에디터 : ims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안철수 #국민의힘 #서울시장 #김종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