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 vs 우즈벡] 전반전이 1-1로 종료됐다

오세훈의 선제골!

  • 김태우
  • 입력 2020.01.15 20:20
  • 수정 2020.01.15 21:56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23세 이하(U-23) 한국 대표팀이 15일 오후 7시 15분(이하 한국시간) 태국 방콕의 탐마삿 경기장에서 킥오프한 우즈베키스탄과의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올림픽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C조 조별리그 최종 3차전 전반전을 1-1로 마쳤다.

대한민국 U-23 대표팀 정승원
대한민국 U-23 대표팀 정승원 ⓒ뉴스1

김학범호는 지난 1, 2차전에서 중국(1-0), 이란(2-1)을 꺾고 2연승을 기록, 우즈베키스탄전 결과와 관계없이 최소 조 2위를 확보해 이번 대회에서 가장 먼저 8강 진출을 확정했다.

앞선 2경기에서도 다양한 교체 카드를 활용했던 김학범 감독은 이날 경기에서도 ‘팔색조’ 전술을 선보였다. 지난 2차전에 비해 6명을 바꾸는 강수를 뒀다. 최전방에 오세훈을 세우고 2선은 정우영, 정승원, 엄원상으로 구성했다. 왼쪽 윙백에 나선 윤종규는 이번 대회 첫 출전이기도 했다.

이에 반해 우즈베키스탄은 베스트 전력으로 한국을 상대했다. 야수르베크 야크시보에프, 보비르 압디솔리코프, 야지온 가니에프 등 지난 대회 우승 멤버들을 비롯해 주전들을 총출동시켰다.

경기 시작 5분 만에 한국의 첫 골이 나왔다. 정우영이 왼쪽 측면에서 수비 한 명을 따돌린 뒤 올린 공이 수비수를 맞고 나왔고, 이를 페널티 박스 앞에서 정승원이 낚아채 중거리 슛으로 연결해 선제골을 기록했다. 애초 정승원의 골로 판단됐으나 오세훈 맞고 굴절돼 들어간 것으로 기록되면서 최종 오세훈의 득점이 됐다.

선제골 이후에도 한국은 물러서지 않고 정상적인 경기를 펼쳤다. 전반 11분 한국은 엄원상의 크로스를 오세훈이 수비수와의 경합에서 이긴 뒤 헤딩으로 떨어트려 줬고, 이를 쇄도하던 정승원이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골로 연결되진 않았다.

좋은 분위기가 이어졌으나 리드가 오래가지 못했다. 전반 20분 우즈베키스탄의 아지욘 가니에프가 오른쪽 측면에서 올린 공을 압디솔리코프가 헤딩으로 연결했다. 이 헤딩슛이 정태욱의 등에 맞고 굴절되며 그대로 골문으로 빨려 들어가며 동점 골을 내줬다.

이후 두 팀은 치열하게 맞붙었다. 전반 26분 야크시보에프가 왼발 슛으로 한국의 골문을 노렸지만 벗어났고, 한국은 강윤성의 오른발 슛이 상대 골키퍼에 막혔다.

이후 두 팀은 일진일퇴의 공방전을 치렀지만 추가 골 없이 전반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 #축구 #U-23 챔피언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