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심각한 수준의 성범죄” 박지현·윤호중이 ‘박완주 성비위 사건’에 최고 수준의 징계를 하겠다며 대국민 사과했다

국회 윤리특위에 제소할 예정이다.

윤호중,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
윤호중,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 ⓒ뉴스1

더불어민주당이 박완주 의원의 성비위 사건에 대해 “민주당을 대표해 피해자와 그 가족 분들 그리고 국민 여러분께 사과드린다”며 고개를 숙였다.

박지현·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12일 오후 7시 국회에서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사건은 2021년 연말 발생한 것으로 심각한 수준의 성범죄”라며 “피해자는 자체적으로 사건 해결하려 했으나 원만하게 진행되지 않아 4월 말경 당 젠더신고센터로 신고가 들어왔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비대위는 철저한 조사를 통해 증거를 바탕으로 사건 심각성 확인했고, 오늘 박 의원에 대해 제명을 결정했다”면서 “앞으로 당내 젠더 폭력에 대해 더욱 철저하게 대응하겠다. 의혹이 제기돼 조사 중인 사안에 대해서도 철저하게 진상을 밝히고 예외 없이 최고 수준의 징계를 하겠다”고 강조했다.

성비위 사건으로 
성비위 사건으로  ⓒ뉴스1

그는 또 “지방선거의 유불리를 따지지 않고 성비위 조사를 실시할 것”이라며 “당헌·당규 개정과 제도 개선을 실시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지방선거 출마자 전원에 대한 성범죄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서약서를 작성할 것”이라며 “여성을 온전한 인격체로 보지 않는 잘못된 인식을 도려내겠다”고 전했다. 

윤 위원장 역시 “모두 우리의 책임이고 거듭 사죄드린다”며 “민주당은 성비위 일체를 좌시하지 않겠다. 당내 성비위는 철저한 무관용 원칙으로 엄중하게 즉각 처벌하겠다. 국민께서 내리는 질타와 비판을 반성하는 마음으로 받겠다. 더 꾸짖고 비판해 주시기 바란다”고 재차 사과했다.

대국민 사과에 나선 윤호중,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
대국민 사과에 나선 윤호중,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 ⓒ뉴스1

고용진 수석대변인은 회견 후 별도 브리핑에서 박 의원에 대한 법적조치나 국회 차원의 징계를 묻는 질문에 “국회의원으로서 받아야 할 징계 처분은 국회 윤리특위 신고 및 제소해, 거기에서 다루게 될 것”이라며 “국회 윤리특위에 이 문제를 제기할 예정”이라고 했다.

한편 민주당은 이날 오전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통해 성비위 사건과 관련해 박 의원의 제명을 의결하고, 국회 차원에서의 강력한 징계 절차를 밝기로 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신현영 대변인은 “피해자 보호를 최우선으로 노력하겠다”며 “2차 가해 방지와 피해자 보호를 위해 상세내용은 밝히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은혜 프리랜서 기자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치 #더불어민주당 #대국민 사과 #박완주 #성비위 의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