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부가 오늘(28일)부터 숙박·여행·외식 소비할인권 지원사업을 순차적으로 재개한다

3회 외식 이용 시 4회차 1만 원 환급 등이다.

윤태호 코로나19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
윤태호 코로나19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 ⓒ뉴스1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으로 중단됐던 숙박·여행·외식 할인 지원 등을 28일부터 순차적으로 재개한다. 다만, 향후 확산 상황에 따라 해당 사업은 언제든 취소·연기할 수 있다는 방침이다.

윤태호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28일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오늘부터 그간 보류되었던 숙박·여행·외식 분야의 소비할인권 지원사업을 철저한 방역을 기반으로 해서 조심스럽게 재개하고자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조정 이후 침체된 서민경제를 회복하기 위해 지난 22일부터 문화·예술 분야에 소비할인권 지원사업을 재개했다.

정부는 철저한 방역관리를 기반으로 큰 문제 없이 전시, 공연, 영화, 체육 분야에서 소비할인권이 사용되고 있다고 봤다. 이에 따라 숙박·여행·외식 분야의 소비할인권 사업도 재개하기로 결정했다.

일정별로는 28일 △근로자휴가지원 사업, 30일 △여행상품 할인(1112개 여행상품 30% 할인) △외식할인지원 캠페인(3회 외식이용 시 4회차 1만 원 환급) △농촌관광 재개, 11월 4일 △숙박할인권(3~4만원 할인권 100만장) △유원시설 할인 등이 재개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될 경우 취소·연기된다

윤 방역총괄반장은 “이는 현재까지 대규모 확산이 억제되고 있으며 확충된 방역과 의료역량를 통해 큰 문제 없이 대응하고 있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결정한 것”이라며 “문화체육관광부를 중심으로 지자체, 관계기관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관광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현재도 산발적 집단감염이 계속되고 있다는 점을 고려 해당 사업은 방역을 우선해 사업을 조정할 수 있도록 했으며,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될 경우 해당 사업은 언제든 취소·연기할 계획이다.

윤 방역총괄반장은 “코로나19의 산발적 감염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소비할인권 재개에 따른 우려가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하지만 관광, 외식업계가 더욱 철저하게 방역상황을 점검하고 관리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뉴스 #문화체육관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