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레고가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한 성인들을 위해 ASMR 음원 '레고 화이트 노이즈'를 출시했다

레고 블록의 고유 소리를 담기 위해 1만번 이상 실험했다.

  • 이소윤
  • 입력 2021.02.02 15:43
  • 수정 2021.02.02 15:45
레고 / 레고 식물 컬렉션
레고 / 레고 식물 컬렉션 ⓒLEGO

화려한 색감과 모양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레고를 소리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지난 1일(현지시각) 레고 그룹은 바쁜 삶에서 여유를 찾을 수 있는 ASMR 음원 ‘레고 화이트 노이즈(LEGO White Noise)’를 공개했다.

레고 그룹은 지난해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성인 1만 80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73%가 새로운 스트레스 해소법이 필요하다고 응답한 것에 착안해 음원을 제작했다. 

이 음원은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소리인 ASMR(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로, 레고를 조립하거나 레고 블록이 서로 부딪힐 때 나는 독특한 소리를 담았다. 레고 블록이 만들어 내는 고유의 소리를 담기 위해 1만번 이상의 소리를 실험했다.

레고 화이트 노이즈 제작 모습.
레고 화이트 노이즈 제작 모습. ⓒLEGO
(자료사진)
(자료사진) ⓒilbusca via Getty Images

두 개의 레고 블록이 부딪힐 때 나는 경쾌한 ‘딸깍’ 소리를 담은 ‘잇 올 클릭스(It All Clicks)’, 수천개의 레고 블록이 쏟아지는 소리를 담은 ‘더 워터폴(The Waterfall)’ 등 전 세계인들의 귀를 사로잡을 레고 콘텐츠의 탄생이다. 플레이리스트는 고요한 공간보다 ‘백색소음’을 틀어놓는 걸 선호하는 사람들이 다양한 공간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당장 들어보고 싶은 이 음원은 한국에 상륙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에서 즐길 수 있다. 그 외 아이튠즈 등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무료로 제공된다.

레고 화이트 노이즈 재생 목록을 들으며 레고 꽃다발을 만들고 있다.
레고 화이트 노이즈 재생 목록을 들으며 레고 꽃다발을 만들고 있다. ⓒLEGO

한편 레고 그룹은 지난달 1일 성인들의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프로젝트 일환으로 식물을 테마로한 ‘레고 꽃다발‘과 ‘레고 분재나무’를 출시했다.

 

이소윤 에디터 : soyoon.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레고 #ASMR #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