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울고 싶을 때 웃고, 그러다 문득문득 울었다" 이하늘이 동생 숨지기 전 촬영하던 예능 프로그램 재개하며 밝힌 처절한 심경

래퍼 이현배는 형이 자신을 위해 준비한 '신박한 정리' 추가 촬영을 앞두고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내달 5일 방송되는 '신박한 정리' 이하늘편 
내달 5일 방송되는 '신박한 정리' 이하늘편  ⓒtvN

DJ DOC 이하늘이 내달 5일 tvN ‘신박한 정리‘의 마지막편에 출연한다. 사실 이하늘은 몇달 전 ‘신박한 정리’ 촬영을 진행하고 ‘애프터’ 추가 촬영만을 앞두고 있었다. 그런데 갑자기 이하늘의 동생인 래퍼 이현배가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되면서 추가 촬영은 기약 없이 미뤄졌다.

선공개된 영상에서 이하늘은 ”지난 두달간 기억 안 나는 순간들이 많다. 울고 싶을 때 웃었고, 그러다 문들 문득 울었다”고 처절한 심경을 밝히며 ”내가 소중하다고 생각했던 것들의 우선순위가 바뀌는 시간들이었다”고 전했다. 그러나, 이하늘은 ”계속 이렇게 주저앉아 있을 수만은 없다는 거 잘 알고 있다”며 ”신박한 정리에서 촬영을 이어가자고 했을 때, 집 구조를 새롭게 바꿔보는 것도 (새로운 시작을 위한) 하나의 방법이 되리라 생각했다”고 털어놓았다.  

이하늘 
이하늘  ⓒtvN

사전에 동생 이현배의 방도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던 이하늘은 난데없이 맞닥뜨린 동생의 부재 속에서 추가 촬영을 통해 집 정리를 마친 것으로 보인다.

김유곤 PD는 OSEN과의 인터뷰에서 ”집 점검하는 분량을 찍고 1주 후에 애프터를 찍는데 갑자기 이하늘이 동생 장례를 치르게 돼 애프터 촬영을 멈췄다”며 ”그래도 마무리는 해줘야 될 것 같고. 동생 방을 계속 둘 수는 없으니까. 의미 있게 마무리 지은 것 같다”고 조심스럽게 전했다.

그러면서, 김 PD는 ”출연했던 분들의 인생을 들여다본 느낌이라 소소하지만 정리를 통해 행복을 전달한 것 같아 보람차다”며 ”저 역시 ‘정리는 청소’라고 생각했는데 단순히 깨끗하게 청소하는 것뿐만 아니라 삶을 돌아보고 바꿔볼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시청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하늘의 동생 이현배는 4월 17일 제주 서귀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으며, 사인은 심장마비로 알려졌다.    

 

곽상아 : sanga.kwak@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연예 #이하늘 #신박한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