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거돈 성추행'을 문재인 대통령이 이미 알고 있었다는 미래통합당 일각의 주장에 청와대가 밝힌 입장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와 곽상도 의원 등의 주장이다.

미래통합당 일각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직원 성추행을 사전에 인지하고 있었을 가능성이 높다는 주장이 나온 것에 대해 청와대가 ”황당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27일 중앙일보는 오 전 시장이 사퇴 시점을 놓고 ‘공증‘을 받았던 곳이 문대통령이 과거 변호사 시절 대표로 있던 ‘법무법인 부산’이었다고 보도했다.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 겸 대표 권한대행은 이날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이 사건 발생 당시 이를 몰랐다는 걸 믿을 국민은 거의 없을 것”이라며 이같은 사실을 언급했다. 문대통령을 비롯한 ‘법무법인 부산’ 출신 인사들이 청와대와 민주당과 연관이 있다는 것이다.

곽상도, 심재철 미래통합당 의원.
곽상도, 심재철 미래통합당 의원. ⓒ뉴스1

심 권한대행은 ”특히 현재 법무법인 부산의 대표인 정재성 변호사는 2018년 오거돈 부산시장 후보 캠프에서 인재영입위원장을 한 사람”이라며 ”선거운동 기간 중 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야당이 총선용 정치공작을 준비하는 것 같다’고 말한 바 있는데, 이게 바로 오거돈 사건을 염두에 둔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같은 당 곽상도 의원은 ”이 사건이 터진 뒤 마무리에 나선 오 전 시장 측근은 직전 청와대 행정관이었다”라며 ”총선 전 문대통령이 이 사건을 인지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주장했다.

이에 청와대는 ”황당하다”는 반응이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28일,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일부 언론과 야당이 오 전 시장 사건을 청와대 및 대통령과 연결시키려고 주장하고 있는데 아무 연관이 없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문대통령은 2012년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며 법무법인 부산 지분을 다 정리했다”라며 ”아무런 관련이 없는 것을 억지 연결시키는 것으로 황당한 일”이라고 전했다.

김현유 에디터: hyuny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문재인 #성추행 #미래통합당 #오거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