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잘못 보낸 문자 메시지도 ‘전송 취소’가 가능해진다. 아직은 갤럭시 S21 시리즈에서만 된다

상대방도 같은 기종을 사용해야 된다.

자료사진
자료사진 ⓒ뉴스1

스마트폰 문자 메시지도 카카오톡처럼 상대방에게 잘못 보낸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게 된다.

이동통신 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는 10일 메시징 서비스(채팅플러스)에 ‘메시지 보내기 취소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메시지 보내기 취소는 사용자가 상대방에게 보낸 메시지를 전송한 지 5분 안에 취소할 수 있는 기능이다. 상대방이 이미 메시지를 읽었을 경우에도 취소가 가능하며, 삭제된 메시지에는 ‘보내기 취소된 메시지입니다’라는 문구가 표시된다. 이 기능은 전송한 메시지를 2초간 누른 뒤 나타나는 ‘보내기 취소 버튼’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다만, ‘메시지 보내기 취소’ 기능은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S21 시리즈에서만 구현되며, 메시지를 받는 상대방 역시 같은 모델을 사용해야 한다. 이통통신 3사는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다른 기종에서도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앞서 채팅플러스는 지난 2월부터 안드로이드 11을 사용하는 삼성전자 스마트폰에서 이모티콘을 이용해 메시지에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공감’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지난달 말 기준 채팅플러스 가입자는 이동통신 3사 합산 2749만명으로, 현재 서비스가 가능한 스마트폰 기종은 69개(삼성전자 54개, LG전자 15개)다.

 

선담은 기자 sun@hani.co.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 #메시지 #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