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 매출 3억 이상" 대만 수학 강사는 성인용 사이트에 '대학생을 위한 수학 강의'를 올려 대박이 났다

평범한 온라인 강의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강의와 동일하다.

장쉬의 강의 목록
장쉬의 강의 목록 ⓒChang Hsu

장쉬는 대만에서 15년 이상 입시학원에서 과외를 해온 수학 전문 강사다. 그는 온라인 수학 강의를 판매하며 남들과 차별화된 마케팅이 없을까 고민했다. 

그 결과 그는 유명 온라인 성인 플랫폼에 수학 강의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그는 ‘장쉬매스666’(changhsumath666)이라는 아이디로 ‘일반 수학 강의’를 올렸다. 

 

자료사진 
자료사진  ⓒGabe Ginsberg via Getty Images

 

강의를 올리는 곳이 성인사이트일 뿐, 그는 강의 중 옷을 전혀 벗지 않고 일반 수학 강의를 한다. 그는 주로 대학생을 위한 수학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예를 들어 그는 ‘삼각법’ (삼각함수나 그 응용 등 삼각형의 변과 각 사이의 양적 관계에 입각하여 여러 가지 기하학적 도형을 연구하는 수학의 한 분야)에 대한 강의를 한다. 평범한 온라인 강의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강의와 동일하다.

 

강의 중 장쉬
강의 중 장쉬 ⓒChang Hsu

 

그는 벌써 226개의 강의를 올렸고 그를 구독하는 사람만 약 6천9백 명이다. 인사이더에 따르면 현재 이 사이트 내 장쉬의 인기 순위는 685위다. 성인용 콘텐츠는 전혀 없이 수학 강의로만으로 이 순위를 기록했다. 

이 사이트의 유저는 성인용 영상을 보려다가도 호기심에 그의 영상을 보게 되는 경우가 많다. 

장쉬는 칠판을 이용해 익숙하게 수학 강의를 펼친다. 한 강의 당 평균 40분씩이며 약 2만 명 이상이 시청한다. 

장쉬는 ”열심히 놀고 열심히 공부하라”고 말한다. 그의 수학 강의는 이 플랫폼에서만 총 19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자료사진
자료사진 ⓒSOPA Images via Getty Images

 

포커스타이완에 따르면 장쉬는 지난 5월부터 이 플랫폼에 수학 강의를 올리기 시작했다. 수많은 온라인 수학 강의 중 차별화를 꾀한 결과 내린 전략적 선택이다. 그는 ”특별한 일을 특별한 곳에서 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그는 ”대학생들이 어떤 사이트에 주로 접속할까 고민했다. 역시 성인 사이트라고 결론 내렸고 적중했다”고 말했다. 

먼저 그는 무료 수학 강의를 제공한다. 그리고 수업을 들어보고 마음에 든 학생들은 그의 유료강의를 결제 한다. 

장쉬 온라인 강의 화면
장쉬 온라인 강의 화면 ⓒChang Hsu

 

그는 다른 성인용 사이트에도 수학 강의를 올리려고 했지만 거절당했다고 밝혔다. 거절 사유는 일반 수학 강의이기 때문이었다. 

그럼에도 장쉬는 ”성인용 플랫폼에서 수학 강의를 홍보한 게 대성공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유명세를 얻었고 현재 연간 3억 이상을 벌고 있다.

″온라인 강의 시장은 매우 치열한 시장이다. 나만의 전략을 통해 매년 천 명 이상의 새로운 학생을 모으고 있다. 일반적인 강의 사이트에만 강의를 올리면 일반 강사는 아마 몇백 명을 모으는 게 한계일 거다.”

 

 

 

 안정윤 에디터: jungyoon.ahn@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글로벌 #대만 #수학 #온라인 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