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태구민이 '김정은 태양절 행사 불참' 배경에 자신의 당선이 있다고 주장했다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미래통합당 태구민(태영호) 서울 강남갑 당선인
미래통합당 태구민(태영호) 서울 강남갑 당선인 ⓒ유튜브 태영호tv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서울 강남갑 지역구에 출마해 탈북민 출신으로는 최초로 국회에 입성하게 된 태영호 당선인이 직접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언급했다.

태 당선인은 21일 유튜브 채널 ‘태영호tv’에서 라이브 방송을 열고 시청자들의 질문에 답했다. 그는 이날 국회의원 당선증을 보여주는 등 당선의 여운을 나누기도 했다.

태 당선인은 방송에서 최근 김 위원장이 태양절(김일성 생일) 행사에 불참한 것과 이에 따른 위독설이 제기된 데 대해 ”비정상적”이라고 설명했다. 태양절은 북한 최대의 명절이라는 것이다.

그러면서 ”북한 최대 명절인 4·15에 김정은이 불참했고 동시에 한국에서 최초로 북한 출신 태영호가 강남갑 의원으로 선출됐다”며 ”(내가 당선되서) 김정은이 마음이 아파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북한 출신인 제가 강남갑에 당선된 것과 금수산태양궁전 참배를 하지 못한 것이 우연한 일치일까”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이어 ”먼훗날 역사가 판단할 문제지만 우리가 모르는 어떤 일치성이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북한 최대 명절인 4·15에 김정은이 불참했고 동시에 한국에서 최초로 북한 출신 태영호가 강남갑 의원으로 선출됐다”는 등의 주장을 펼치기도 했다.

이날 그는 김 위원장이 갑작스럽게 사망할 경우  ”북한은 한국이나 미국이 군대를 이끌고 들어올까봐 ‘중국 형님’들에게 지켜달라고 할 수도 있다”면서 ”이 기회를 안 놓치고 통일하기 위해선 한국과 손을 잡을 수 있도록 믿음을 줘야한다”고도 했다.

또 태 당선인은 ”김정은이 잘못되면 북한에선 잠깐 혼란이 있을 텐데 한국이 끊임없이 통일된 미래를 함께 건설하자는 메시지를 보내야 한다”며 ”그런 의미에서 본다면 북한 출신이 한국에서 의원이 된 것은 대단히 큰 의미가 있다”며 자신의 당선이 갖는 의미를 또 한 번 강조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북한 #김정은 #2020 총선 #미래통합당 #태영호 #태구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