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조대원이 아무것도 안 해" 세계 수영 챔피언십에서 수중에서 기절한 선수를 구한 코치의 기지는 빛이 난다 (사진)

코치는 전직 올림픽 메달리스트.

한 싱크로나이즈드 선수가 22일(현지시각)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린 세계 수영 챔피언십에서 수중에서 연기를 마치고 기절하는 일이 벌어졌다. 

선수를 구하려는 코치
선수를 구하려는 코치 ⓒOLI SCARFF via Getty Images

당시 현장에는 구조대원이 있었지만 그들이 손을 놓고 있는 걸 본 코치는 바로 옷을 입은 채로 수영장으로 뛰어들었다. 결국 안드레아 푸엔테스(39) 코치는 수중에서 의식을 잃은 아니타 알바레즈(25)를 늦지 않게 구할 수 있었다. 안드레아는 수중 바닥에서 아니타를 끌어안고 수면 위까지 올라갔다. 그런 코치의 모습을 보고 한 남성도 수영장으로 뛰어들어 구조를 도왔다. 

선수를 구하려는 코치
선수를 구하려는 코치 ⓒOLI SCARFF via Getty Images

 

안드레아는 전 스페인 수영 국가대표팀 출신으로  2004년, 2008년, 2012년 하계 올림픽 싱크로나이즈드 경기에 참가해 4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스페인의 수영 선수 중 가장 많은 메달을 땄으며 2013년 스페인 대표팀 은퇴 후에는 미국 시니어 국가대표 싱크로나이즈드 스위밍 팀의 수석 코치로 일해왔다.  

선수를 구한 코치
선수를 구한 코치 ⓒOLI SCARFF via Getty Images

 

피플에 따르면 안드레아는 ”바로 물속에 뛰어든 이유는 아무도 행동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처음에는 좀 무서웠다. 아니타가 숨을 쉬지 않았기 때문이다”라고 회상했다.  

 

굿모닝아메리카를 통해 ”경기를 마치고 선수들은 숨을 오래 참았기 때문에 보통 바로 숨을 쉰다. 그런데 아니타는 숨을 쉬지 않았다”라며 ”뭔가 잘못된 걸 알았다”고 말했다. 그리고 프로 선수들 사이에서도 가끔 일어나는 일이라고 덧붙였다. 아니타 선수는 지난해에도 수중에서 의식을 잃은 적이 있다. 안드레아는 추후 ”아니타는 병원에서 검사를 받고 현재 괜찮다”라고 밝혔다. 

선수를 구조한 코치와 이를 도운 남성
선수를 구조한 코치와 이를 도운 남성 ⓒPETER KOHALMI via AFP via Getty Images

 

”마라톤, 사이클링, 크로스컨트리 등 힘든 스포츠에서 한 선수가 다른 이들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장면을 자주 본다. 수영도 마찬가지다. 단지 물속에서 벌어질 뿐이다. 우리는 물속에서 한계에 도전하고 때로는 한계에 부딪힌다. 이번 일로 응원해 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

 

 

 

 

 

 

 

 

 

안정윤 기자: jungyoon.ahn@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 #글로벌 #건강 #올림픽 #수영 #코치 #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