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故 설리·구하라 인스타그램이 '떠난 이의 삶 기억하는' 추모 계정으로 전환됐다

기념 계정에는 아무도 로그인 할 수 없다.

고 설리 / 고 구하라
고 설리 / 고 구하라 ⓒ뉴스1

가수 겸 배우 故 설리와 가수 故 구하라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추모 계정으로 전환됐다.

모바일로 두 사람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들어가면 프로필 상단에 ‘추모’라고 적혀있다. ‘추모’를 클릭하면 꽃 그림과 함께 각각 ‘기념 계정으로 전환된 계정입니다. 기념 계정은 고인의 삶을 추모하고 위안을 찾기 위한 공간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뜬다.

고 설리 인스타그램 계정 / 고 구하라 인스타그램 계정 캡처. 프로필에 '추모' 버튼을 누르면 기념개정을 알리는 글이 뜬다.
고 설리 인스타그램 계정 / 고 구하라 인스타그램 계정 캡처. 프로필에 '추모' 버튼을 누르면 기념개정을 알리는 글이 뜬다.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은 ‘기념 계정’ 기능에 대해 세상을 떠난 이의 삶을 기억하기 위해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 기능의 특징은 아무도 로그인할 수 없고, 기존 게시물이나 정보를 변경할 수 없다. 

인스타그램 캡처 / 기념계정 소개
인스타그램 캡처 / 기념계정 소개 ⓒ인스타그램

 

기념 계정 만들려면?

기념 계정을 만드는 방법은 고인의 계정을 발견한 후 인스타그램 측으로 신고하면 된다. 다만 신문 기사 링크나 부고 사망 증명이 필요하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유효한 요청이 접수됐을 경우 해당 계정을 전환한다. 앞서 샤이니 故 종현의 계정이 기념계정으로 전환됐다.

또한 고인의 직계가족은 계정 삭제를 요청할 수도 있다. 직계가족임을 증명할 수 있는 출생증명서, 사망증명서 등이 필요하다. 

한편 설리는 2019년 10월 향년 25세로, 구하라는 2019년 11월 향년 28세로 세상을 떠났다.

 

이소윤 에디터 : soyoon.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구하라 #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