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설레는 마음뿐" 배우 손석구가 넷플릭스 'D.P.' 시즌2에 합류했다

군복 입은 구씨, 아니 손석구다.

손석구.
손석구. ⓒJTBC/뉴스1

배우 손석구가 정말 ‘열일’ 중이다.

JTBC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에서 추앙하는 구씨 열풍을 일으킨 손석구는 영화관에서는 ‘범죄도시2’로 벌써 600만명 이상의 관객들을 끌어모았다.

'나의 해방일지' 스틸컷.
'나의 해방일지' 스틸컷. ⓒJTBC

‘나의 해방일지’에서 구자경(손석구 분)은 염미정(김지원 분)의 조언대로 다른 이들을 환대하며 다시 살아갈 결심을 하며 한 발 한 발 나아가는 엔딩을 보여줬다. 구자경처럼 손석구도 쉬지 않고 나아간다.

지난해 8월 공개됐던 넷플릭스 ‘D.P.’에서 임지섭 대위를 맡았던 손석구가 시즌2에도 함께한다. 31일 넷플릭스가 ‘D.P.’ 시즌2 최종 캐스팅을 발표했다. 손석구(임지섭 대위 역)를 비롯해 정해인(안준호 역), 구교환(한호열 역), 김성균(박범구 중사 역) 등 주요 출연진이 다시 한 번 뭉친다. 지진희와 김지현은 새로 합류한다.

캐스팅 발표한 'D.P.' 시즌2
캐스팅 발표한 'D.P.' 시즌2 ⓒ넷플릭스
'D.P.' 시즌2 대본 리딩 현장.
'D.P.' 시즌2 대본 리딩 현장. ⓒ넷플릭스

‘D.P.’는 누적 조회수 1000만 뷰를 달성했던 김보통 작가의 웹툰 ‘D.P 개의 날’이 원작으로 한다. 탈영병들을 잡는 군무 이탈 체포조(D.P.)가 다양한 사연을 가진 이들을 쫓으며 미처 알지 못했던 군대의 현실을 내부 고발하는 이야기다. 

손석구는 ”감사할 따름이다. 감독님과 쌓아온 두터운 우정으로 시작한 작품이었던 만큼 촬영하는 날은 늘 부담 없이 즐겁기만 했다. 다시 한번 그런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거라 생각하면 설레는 마음뿐이다. 빨리 현장에서 모든 배우 분들과 스태프 분들을 보고 싶다”라는 설렘 가득한 포부를 전했다.

 

도혜민 기자: hyemin.d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 #연예인 #넷플릭스 #손석구 #나의 해방일지 #범죄도시2 #D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