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축구선수 석현준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한국 국적의 프로 축구선수 중에서는 처음이다.

프랑스 프로축구 2부리그에서 활약 중인 축구선수 석현준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는 보도가 나왔다. 프랑스 리그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건 이번이 처음이며, 한국 국적의 축구선수 중에서도 처음이다.

13일 트루아는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코로나19 의심 증상을 보인 두 선수가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중 한 사람은 프로 선수이며, 나머지 한 사람은 훈련센터의 유소년 선수였다. 트루아 측은 ”보건 당국의 지침에 따라 두 선수를 즉시 자가 격리 조처했다”고 밝혔다.

석현준. 2020. 1. 20. 
석현준. 2020. 1. 20.  ⓒTim Clayton - Corbis via Getty Images

트루아의 공식 입장이 나온 직후 레퀴프 등 프랑스 언론은 해당 선수가 석현준이라고 보도했다. 풋메르카토는 ”트루아 측에 확인한 결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건 석현준이 맞다”고 전했다.

석현준은 최근 며칠간 몸 상태가 좋지 않아 출전 명단에서도 제외된 상태였다. 

석현준은 올림픽 등에서 국가대표로 활약했던 공격수로, 19세이던 지난 2010년 네덜란드 아약스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네덜란드 흐로닝언을 거쳐 포르투갈 무대에서 주로 뛰었고, 올해 초 트루아에 둥지를 틀었다.

김현유 에디터: hyuny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축구 #코로나19 #프랑스 #석현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