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타벅스가 2020년까지 전세계 매장에서 이것을 퇴출한다

당장 쓰지 않아도 큰 불편이 없다.

ⓒJenjira Indon via Getty Images

지금 세계는 심각하게 플라스틱 빨대 퇴출을 말하고 있다

플라스틱 빨대는 많은 사람들이 거의 매일 사용하는 물건이면서, 당장 쓰지 않아도 큰 불편이 없는 품목이다. 가장 포기하기 쉬운 일회용인 셈이다.

특히 빨대가 퇴출 우선순위로 지목 받게 된 데는 2015년 여름 공개된 한 영상의 힘이 컸다. 해양학자들이 바다거북의 콧구멍에서 빨대를 뽑아내는 영상이었다. 바다거북은 빨대를 뽑는 내내 피를 흘리며 고통스러워했다. 

올해 초 말리부, 시애틀 등 미국 일부 도시가 플라스틱 빨대 사용을 금했다. 지난 5월에는 뉴욕시의회에서 플라스틱 빨대를 종이나 금속으로 대체하도록 하자는 법안이 발의됐다. 하와이, 캘리포니아, 플로리다, 뉴저지 등 주 차원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빨대 사용 금지를 추진하는 곳들도 있다. 하루 약 2300만개의 빨대를 쓰고 버리는 영국에서는 스타벅스와 맥도날드가 경쟁적으로 종이 빨대 시험 사용 방침을 올 3월과 5월에 각각 발표했다. 유럽연합도 향후 3년 내 플라스틱 빨대와 식기, 면봉 등의 일회용 제품 금지를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스타벅스도 동참했다.

CNN 등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2020년까지 전 세계 매장에서 플라스틱 빨대를 없애겠다고 발표했다. 스타벅스가 사용하는 빨대는 연간 10억개 이상이다.

스타벅스는 앞으로 생분해성 물질로 만든 빨대를 사용하거나 빨대 없이 음료를 마실 수 있도록 특별하게 디자인된 음료 뚜껑을 사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몇몇 차가운 음료는 이미 빨대 없는 뚜껑에 담겨 제공되고 있다.

스타벅스는 올가을부터 시애틀과 캐나다 밴쿠버에서 빨대 없는 음료 뚜껑을 시범 도입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빨대 #플라스틱빨대 #빨대퇴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