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박한 정리' 방송인 서현진이 “이 집엔 제 공간이 하나도 없다"며 '워킹맘' 고충을 전했다

“주부 말고 나 서현진으로 돌아갈 수 있는 시간도 공간도 없다"

tvN 예능 프로그램 '신박한 정리' 방송 캡처
tvN 예능 프로그램 '신박한 정리' 방송 캡처 ⓒtvN

방송인 서현진이 자신만의 공간이 생긴 것에 감격했다. 

25일 방송된 tvN ‘신박한 정리’에는 서현진-송재진 부부가 출연했다. 서현진 남편 송재진은 이비인후과 전문의로 이 둘은 2017년 결혼했다.

서현진 집은 아이의 흔적으로 가득했다. 서현진은 임신 당시 사용한 테스터기 4개도 간직하고 있었다. 그는 “민준이 낳기 전 유산을 해서 임신 테스터기를 못 믿었다”며 “테스트기에 날짜도 다 적어놨다”고 말했다. 

서현진은 ‘신박한 정리’ 신청 이유로 “이 집에 내 공간이 하나도 없다. 여자들은 아기를 낳으면 필연적으로 공백이 생길 수밖에 없다”며 조심스레 고충을 전했다. 이어 “아기 낳고 돌아와서 잘 할 수 있을 거란 기대를 했는데 생각만큼 쉽지는 않았다”며 출산과 육아로 공백이 생겨 자존감이 떨어졌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좋은 엄마로 살고 싶은 게 1번이다. 제 일도 놓고 싶지 않고 방송도 잘하고 싶다. 주부 말고 나 서현진으로 돌아갈 수 있는 시간도 공간도 없다”고 덧붙였다. 

tvN 예능 프로그램 '신박한 정리' 방송 캡처
tvN 예능 프로그램 '신박한 정리' 방송 캡처 ⓒtvN

‘신박한 정리’팀은 서재였던 공간을 서현진 방으로 탈바꿈했다 .서현진은 방에 진열된 미스코리아 왕관을 보고 “내 영광스러웠던 옛 시절이다”라고 기뻐했다. 그는 방을 둘러보고 “내가 원했던 게 이거였다”며 감격했다. MC들은 “이 집에서 정리는 서현진만의 공간을 만들어주고자 시작하지 않았느냐”고 함께 기뻐했다.

제작진은 서현진을 위해 책상과 명패를 선물했다. 서현진은 서랍 속 증명사진을 발견하고는 “옛날에 회사 다닐 때 찍었던 증명사진이 있다. 정말 이럴 때가 있었다”고 환한 표정을 지었다.

tvN 예능 프로그램 '신박한 정리' 방송 영상
tvN 예능 프로그램 '신박한 정리' 방송 영상 ⓒtvN

정리된 집을 둘러본 서현진은 아기 앨범을 보다 결국 눈물을 흘렸다. 서현진은 “아기가 너무 예쁜데 제가 너무 없어지는 거 같아서 조바심도 많이 내고 그랬다 그래서 ‘충분히 예뻐해 주는 게 맞나?’ 늘 죄책감이 들었다”고 했다. 이어 “태어날 때부터 정리된 사진을 다시 보니 새삼 너무 소중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무엇보다 소중한 선물이다”라며 제작진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이소윤 에디터 : soyoon.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육아 #워킹맘 #서현진 #신박한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