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손이 작은 사람과 페니스 길이의 상관관계

발 크기와 페니스 길이는?

ⓒOcskaymark via Getty Images

발 크기와 페니스 길이에 대한 설은 아마 자주 들어봤을 거다. 그런데 남성의 손과 페니스 길이 사이에는 어떤 관계가 있을까?

D뉴스의 트레이스 도밍게스는 ”불안한 증거”를 전제로 한다는 사실을 기억하라며 자궁에서 일어나는 호르몬 변화로 결정되는 검지{둘째)와 약지(넷째) 손가락의 비율과 ”페니스 길이와의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즉, 개인의 손가락 간의 차이에 따라 페니스 길이가 좌우될 수 있다는 것이다. 반면에 타인과 비교한 손 크기를 기준으로 그 사람의 페니스가 남보다 더 크다 작다고는 따질 수 없다고 했다.

도밍게스는 그 예로 아시아남성과학회지(Asian Journal of Andrology)에 2011년에 게재된 한국 남성의 페니스 길이와 손가락 길이의 상관관계를 분석한 연구를 들었다.

그에 의하면 한국 연구팀의 논문이 발표된 이후 수많은 과학자가 수십만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신체 여기저기와 페니스 크기를 비교했다. 상관관계를 증명하기 위해서 말이다.

결론적으로 손이나 코, 귀 같은 특정 부위와 페니스 길이는 상관관계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다만 고환 크기와는 관계가 있는 듯). 

그럼 발 크기와 페니스 길이는?

104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한 유니버시티칼리지병원과 세인트메리병원의 공동 연구에 따르면 발 크기와 페니스 길이는 정말로 아무 상관이 없다.

관련기사

- 세계에서 남성의 평균 페니스 길이가 가장 짧은 나라는?

- 고대 그리스가 남긴 기이한 섹스 유물 8

- 암발병률이 더 높은 페니스 모양은 따로 있다

 

*허프포스트UK의 글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이상한뉴스 #섹스 #연구 #성기 #페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