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종석-YG엔터테인먼트 전속계약 공식발표

한류스타 배우 이종석이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이종석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공식 발표했다.

이종석은 그간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 '닥터 이방인', '피노키오', '학교 2013' 등에 출연하며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권에서 대형 한류스타로서 자리매김하고 사랑받고 있는 배우.

최근에는 400억원 규모 한중 합작드라마 ‘비취의 연인’에 초특급 대우를 받으며 남자 주인공으로 캐스팅된 후 중국 로케이션을 마치고 귀국했다.

이종석이 올 초 1인 기획사 설립 후 국내외 활동을 진행해오다 YG행을 결심한 배경에는 좀 더 안정된 환경과 시스템 속에서 연기에 집중하고 싶다는 고민을 하던 중 국내 대표 연예기획사이자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YG에 대한 미래 비전과 신뢰, 그리고 동료 배우들의 적극적인 추천과 평판 등이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차승원, 강동원에 이어 YG에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는 이종석은 오는 7월 20일 첫 방영을 앞두고 있는 MBC 수목드라마 ‘W(더블유)’를 통해 시청자들을 만난다. 로맨틱 서스펜스 멜로 드라마라는 독특하고 새로운 장르로 또 한번 카멜레온 같은 변신을 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YG는 올해 1월 영화 ‘검사외전’으로 970만여명의 관객을 사로잡은 강동원, 3월 '국민 꽃누나' 김희애를 영입한 데 이어, 이종석의 합류 소식까지 알리면서 연기자 매니지먼트에서도 더욱 탄탄한 막강 배우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문화 #미디어 #이종석 #강동원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전속 계약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