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2016년 05월 09일 10시 27분 KST | 업데이트됨 2017년 05월 10일 14시 12분 KST

척추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간단한 운동

척추 기립근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운동 중에 대표적인 방법이 붕어운동입니다. 누운 상태에서 마치 물고기처럼 몸을 좌우로 흔들어주는 간단한 동작입니다. 척추도 좋게 하고 골반균형도 잡아주어 온 몸의 균형을 바로잡으며 자율신경계도 좋게 하는 운동법입니다. 더불어서 옆구리 살도 빠집니다 ^^

Gettyimage/이매진스

허리의 균형은 척추 자체의 문제일 때도 있지만, 척추를 둘러싼 근육과 인대 문제인 경우가 더 많습니다.

뼈가 직접 휘어지기보다는 뼈를 지탱하고 있는 근육과 인대가 잡아 당겨서 휘어지는 일이 대부분인 것이죠.

텐트를 생각해 봅시다. 텐트의 좌우 균형이 안 맞는 건 텐트의 지지대 자체가 휘어지는 일이 있긴 하지만, 그 경우보다 지지대를 잡고 있는 양쪽 끈의 균형이 안 맞아서 그런 일이 훨씬 더 많죠?

이 끈에 해당하는 부분이 어디냐 하면 척추에 붙어 있는 근육들과 인대들입니다. 척추에 가장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근육이 척추 기립근입니다. 서 있는 상태에서 척추 양쪽에 길게 아래위로 세로로 볼록 튀어 나와 있는 근육이죠. 이 근육은 큰 근육이고 기립근과 함께 자잘한 근육과 인대들이 세로로 똑 바로 서 있게 만들어 줍니다.

척추 기립근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운동 중에 대표적인 방법이 붕어운동입니다. 누운 상태에서 마치 물고기처럼 몸을 좌우로 흔들어주는 간단한 동작입니다. 척추도 좋게 하고 골반균형도 잡아주어 온 몸의 균형을 바로 잡으며 자율신경계도 좋게 하는 운동법입니다.

더불어서 옆구리 살도 빠집니다 ^^

갑자기 하고 싶으시죠? ^^

더불어서 심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모관운동과 발목펌프운동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꼭! 보시고 오늘 실천하세요~

면역 넘치는 날 되세요~

PRESENTED BY 호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