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최대한 빨리, 이 문제에서 오류를 찾아보자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 네트워크에서는 'IQ 120 이상만 풀 수 있는 문제', '100명 중 1명 정도만 풀 수 있는 문제'라는 제목의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대부분 숫자 계산과 관련된 것들로, 허핑턴포스트코리아도 28일 '1000명 중 1명 정도가 풀 수 있는 수학 문제'를 소개한 바 있다(하단 관련기사 참조).

이런 계산 문제와는 조금 다른 색다른 문제가 등장했다. 28일 영국 미러는 여태까지와는 다른 문제라며 한 가지 문제를 소개했다.

이는 머리를 쓰는 문제도, 착시를 주는 문제도 아니다. 다만 즉각적으로 응답할 수 있는지 없는지로 나뉘는 간단한 문제다.

펄스는 이 문제를 소개하며 "답은 분명 찾는 곳엔 없다. 구석구석 살펴봐야 할 것"이라고 힌트를 제공했다.

즉시 답을 찾아냈는가? 만약 그랬지 못했더라도 스스로를 자책하지는 말자. 이 문제의 답을 찾는 것은 쉽지 않고, 답을 알게 되면 "내가 이걸 놓쳤다니"라고 생각하게 될 것이다.

혹시 아직 답을 찾지 못한 당신을 위해, 정답을 공개한다!

.

.

.

.

정답은 바로, 두 개의 'The'다.

프레벤티브메쥬어는 이 문제의 답을 공개하며 사람들이 답을 찾지 못하거나, 찾을 때 오랜 시간이 걸리는 이유가 두 가지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르면 우선 사람들은 글씨를 읽을 때 습관적으로 덜 중요한 단어를 대충 넘기는 경향이 있다.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두 번째로 숫자에 색이 칠해져 있기 때문에, 이것이 우리의 시선을 끌고 다른 것들이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게 만든다는 것이다.

괜찮다. 우리는 한국어가 친숙하니까. 영어 문제였기 때문에 맞추기 어려웠던 것일 뿐...

H/T 미러

*관련기사

- 1000명 중 1명 정도가 풀 수 있다는 이 수학 퀴즈를 풀어보자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미디 #퀴즈 #문제 #퍼즐 #착시 #계산 #산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