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혼자 여행하며 자신을 발견하고 인생을 바꾸는 법 9

ⓒshutterstock

'와일드'나 '트랙스',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같은 영화처럼 당신의 목적과 자족을 찾을 계획이라면, 당신의 높은 자아를 찾아서 여행을 떠나고 싶을지 모른다. 목적지가 어디든, 중요한 것은 당신이 무얼 가져가느냐다. 당신의 목적을 찾는 길은 쉽지 않다. 어려운 동시에 몰랐던 것을 깨닫게 된다. 각 개인마다 다 다른 특이한 과정을 겪지만 또한 보편적인 교훈도 있다. 당신이 준비하고 있는 여행의 길이와 목적지와는 무관한, 당신에게 꼭 필요하게 될 것들을 아래에 소개한다.

일러두기: 이건 마음 약한 사람들이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빠른 해결책을 찾거나 어려움 없이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사람들에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행복과 충만함은 꼼수로 얻을 수 있는 게 아니다. 이 글은 가장 진정한 최고의 자기 자신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는 사람들을 위한 글이다. 여기까지 읽은 사람이라면 마저 읽어도 좋다.

자신을 발견하기 위한 혼자 떠나는 여행

가져가야 할 것:

당신의 의심, 공포, 불안

이것들을 가장 위에 놓아라. 당신이 이것들을 피할 수 없도록 마음의 바로 앞에 놔두라. 지금은 깨닫지 못한다 해도, 당신은 이런 족쇄를 매일 차고 다니고 있다. 이것들은 당신의 의사 결정, 대화, 심지어 바디 랭귀지에까지 존재한다.

더 나은 당신이 되는 여정에서, 당신은 공포와 의심을 대면하고 파괴해야 한다. 없는 척 할 수는 없고, 존재를 부정한다면 극복할 수도 없다. 공포와 의심을 인식한다는 것은 "일어날까 봐 내가 두려워하는 일이 뭐지? 지금 이 순간 내가 무엇 때문에 불안하지?"와 같은 간단한 질문을 던지는 것일 수도 있다.

공포를 마주하고 해결해 나가면 당신은 더 강해지고, 자각이 높아지고, 더 행복해진다. 공포가 가져간 힘을 되찾으면 당신을 가두었던 공포보다 더 크게 자라게 되며 당신의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당신의 꿈

당신의 야망과 목표, 해야 할 일 목록뿐 아니라 당신의 꿈을 가져가라. 인생이 얼마나 마법 같아질 수 있는지에 대한 판타지, 당신이 할 수 있는 일, 회복될 수 있는 상처, 창조하거나 극복할 수 있는 것들을 가져가라. 당신의 꿈을 두려워하지 말고, 꿈을 남들과 공유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 당신의 꿈을 하찮게 보지 말라. 이것은 갈 길을 가늠할 때 당신 고향의 지도를 사용하느냐, 세계 지도를 사용하느냐의 차이다. 당신의 한계는 당신 스스로 정한다.

참을성

모든 일이 하룻밤 만에 일어나지는 않는다. 그러나 모든 일은 지금 당장 일어나고 있으며, 어려움이든 성공이든 그 과정의 일부다. 성공은 모든 것이 다 맞아 들어갔을 때만 일어난다.

개방성과 자발성

당신은 답을 전부 알고 있지 못하다. 그래서 답을 찾아나선 것이다. 자기 자신을 찾고 잠재력을 실현하려면 배우고 진화할 기회는 어디에나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그러므로 누구든, 무엇이든 당신의 스승이 될 수 있다. 답을 모른다는 것은 사교적으로는 좋지 않은 위치일지 모르나 삶에서 당신을 자유롭게 해주는 위치이다.

당신의 길을 이끌어 줄 우주의 메시지들을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여라. 뜻밖의 곳에서 마주치는 교훈과 지혜를 받아들여라. 당신은 늘 인생의 학생이라는 점을 기억하라. 언제나 배울 것, 볼 것, 감탄할 것이 있다.

두고 갈 것들:

타인의 의견들

그리고 타인의 의견들에 대한 당신의 관점도 두고 가라. 다른 사람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보통 틀렸다. 타인의 인정을 받길 기대하며 어리석은 일을 하게 되기도 한다. 이건 당신에게 좋지 않다.

명성이나 인정에 대한 기대

인도로 혼자 여행을 갔을 때, 비행기에서 디지털 카메라 배터리가 전부 방전되었다. 사진을 찍을 방법이 없었는데, 결국은 그 덕에 나는 눈을 뜨고 주의를 기울이며 페이스북이 아닌 나 자신만을 위한 기억을 만들 수 있었다. 큰 실수였던 것 같은 이 경험이 삶을 바꾸는 교훈을 주었다.

겸손함은 탐욕보다 훨씬 더 힘이 세다. 당신은 전체의 일부라는 것, 당신의 행동이 남들에게 좋게 작용해야 한다는 것, 누구도 남의 도움없이 정상에 오를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하면 당신을 겸손하고 일관적이며 도덕적인 사람으로 만들어 줄 것이다. 영광이나 칭찬을 원하면 당신은 외로워질 뿐이다.

핑계

핑계는 행동보다도 훨씬 더 손이 많이 간다. 핑계를 대려면 먼저 핑계거리를 생각해 낸 다음 그걸 믿고, 계속해서 그 핑계를 대야 한다. 그 시간에 그냥 행동을 해버릴 수 있는데 말이다. 핑계를 만들고 믿고 말하는 것은 에너지 낭비다. 그건 앞으로 나아가는데 필요한 귀중한 에너지다. 원하는 게 있다면 행동하라.

편안함에 기대기

당신은 불편한 것을 편안하게 여기게 되어야 한다. 힘든 일, 고통과 친구가 되고, 탈진을 환영해야 한다. 공포, 의심, 불확실, 새로움을 두 팔 벌려 맞아야 한다. 아주 열심히 노력해야 하고, 해왔던 대로 게으르고 편안하게 있으려는 마음을 버려야 한다. 즉 어려움은 축복이라는 걸 받아들여야 한다. 특히 진정한 자기 자신을 관찰하는 어려움은 축복이다. 진정한 자기 자신과 자신의 힘에 대한 가장 위대하고 깊은 진실이 밝혀지는 때이기 때문이다.

기대

당신이 예상한 대로 되지는 않을 것이다. 당신이 예상했던 감정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모든 것은 언제나 쉴 새 없이 놀라움이라는 점은 삶의 놀라운 선물 중 하나다. 당신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기대 외에 다른 기대는 아무것도 하지 말라. 삶이라는 기적적인 경험 속에서 모든 것이 스스로 펼쳐지게 하라.

허핑턴포스트US의 9 Life-Changing Ways to Find Yourself With Solo Travel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여행 #나홀로여행 #인생 #자필 #라이프스타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