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검은 여드름 블랙헤드에 대한 8가지 질문과 답

  • 김태성
  • 입력 2016.04.26 10:46
  • 수정 2016.04.26 17:38
Closeup on pimples, acne, zit, blackheads below lips of teenager
Closeup on pimples, acne, zit, blackheads below lips of teenager ⓒThamKC via Getty Images

고름으로 찬 여드름은 역겹다. 그러나 검은 여드름, 그러니까 블랙헤드는 더 해롭다.

블랙헤드은 얼굴과 목은 물론 등, 가슴, 팔에도 나는데, 피지(oil)와 지방질, 박테리아, 체모 등이 피부 아래 갇혀 생기는 복합 현상이다. 컴퍼스 피부 의료원의 대표이자 피부 전문의인 줄리아 캐롤은 이런 복합물질이 산소에 노출되면 검은색으로 변질된다고 캐나다 허핑턴포스트에 설명했다.

참기 힘들더라도 절대로 검은 여드름을 짜거나 누르는 행동은 피하라고 캐롤 박사는 주의한다. 또 흉터를 방지하기 위해선 살리실산(salicyclic acid)이 첨가된 클렌저나 레티노이드(retinoid) 크림을 바르라고 추천한다.

모공을 좁혀주는 레몬주스와 꿀 성분이 포함된 이 자연산 피부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방법은 아래서 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다. 댓글로 각자의 블랙헤드 제거법을 공유해주길 바란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미용 #여드름 #피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