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흰 셔츠에 묻은 얼룩을 말끔하게 지우는 방법 (동영상)

올해도 어김없이 생길 일들이다: 겨드랑이 땀 때문에 누렇게 변할 티셔츠, 양말을 바꾸고 싶어질 심각한 발 냄새, 그리고 하얀 셔츠에 묻은 음식 자국. 아마 한두 번 이상 이런 일들은 생길 것이다.

여기 쉽게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이 있다. 특히 기름진 햄버거 등을 먹다가 생긴 얼룩이라도 걱정하지 마라. GQ가 망가진 하얀 셔츠를 쓰레기통으로부터 꺼낼 방법을 소개했다. 하단의 동영상을 통해 얼마나 쉽게 얼룩을 지울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왜 기름기 있는 음식의 자국은 잘 지워지지 않는 걸까? 이런 자국은 면에 잘 달라붙고, 물기를 쫓아내는 역할을 한다. 그러므로 기름기를 잘 쫓아낼 수 있는 분자를 활용한 세제를 사용해야 지울 수 있다.

미국세탁협회에 따르면 모든 세탁은 세 가지 종류의 에너지를 이용해 진행된다. 즉 기름기를 잘 제거하기 위해서는 세 가지 에너지를 잘 알면 된다.

1. 비누, 세제 등을 활용한 화학적 에너지

2. 뜨거운 물을 이용한 열에너지

3. 손과 세탁기를 이용한 물리적 에너지

그렇다면 어떻게 제거 가능한지 아래의 영상에서 확인하자.

우선 얼룩이 묻은 부분 전체를 주방용 세제로 덮어주고, 암모니아를 한 숟가락 더해준 뒤 장갑을 낀 상태로 문질러 준다. 이후 셔츠 뒷면에 큰 그릇을 하나 깔고 식초를 뿌려 준다.

다음으로는 세탁기에 넣고 평소처럼 빨아주면 얼룩이 사라진다.

그리고, 이제부터 먹을 때 조금 더 주의하면 되겠다!

허핑턴포스트US의 How To Clean A Burger Stain From Your Precious White Shirt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세탁 #빨래 #기름자국 #자국 #얼룩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