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샌더스 지지자들이 조지 클루니 모금 행사에 가는 클린턴 자동차 행렬에 1달러 지폐를 뿌렸다

  • 김도훈
  • 입력 2016.04.18 13:10
  • 수정 2016.04.18 13:11
U.S. Democratic presidential candidate Bernie Sanders speaks during a panel discussion at the First Unitarian Congregational Society in the Brooklyn borough of New York April 16, 2016. REUTERS/Lucas Jackson
U.S. Democratic presidential candidate Bernie Sanders speaks during a panel discussion at the First Unitarian Congregational Society in the Brooklyn borough of New York April 16, 2016. REUTERS/Lucas Jackson ⓒLucas Jackson / Reuters

버니 샌더스 지지자들이 헐리우드의 파워 커플 조지 클루니와 아말 클루니가 여는 화려한 모금 행사에 가는 힐러리 클린턴의 자동차 행렬에 1달러 지폐 1천 장을 뿌렸다.

CNN 기자가 토요일 저녁 로스 앤젤레스 스튜디오 시티를 지나는 자동차 행렬 영상을 올렸다.

LA에서 클루니의 모금 행사에 참여하는 클린턴 자동차 행렬에 샌더스 지지자들이 1천 달러를 뿌렸다.

자동차 행렬이 지나가자 샌더스 지지자들은 대공황 시절의 노래 ‘We’re In The Money’를 틀었다. 차들이 시야에서 사라지자, 그들은 거리에서 1달러 지폐를 짓밟으며 춤췄다고 CNN은 전했다.

선거 자금 조달 시스템 개혁을 원하는 샌더스는 클린턴이 샌프란시스코와 로스 앤젤레스에서 클루니 부부가 주최하는 비싼 모금 행사를 하는 것을 비판한 바 있다. 제프리 카첸버그와 매릴린 카첸버그 부부, 스티븐 스필버그와 케이트 캡쇼 부부, 하임 사반과 셰릴 사반 부부가 함께 연 로스 앤젤레스의 행사 입장권은 1인당 33,400달러였다. 샌프란시스코 행사에 참석하고 싶은 커플이라면 353,000달러를 내야 했다.

‘미트 더 프레스’ 인터뷰에서 이 가격이 적절한지 묻자 클루니는 복잡한 설명을 내놓았다.

“그렇다. 나는 이게 터무니없는 양의 돈이라고 생각한다. 어젯밤에 샌프란시스코에서 항의하는 시위자들이 있었는데, 나는 그들의 시위가 옳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절대적으로 옳다. 이건 터무니없는 양의 돈이다. 이 이야기를 하는 샌더스 측은 절대적으로 옳다. 정치에 이런 돈이 개입된다는 건 어처구니가 없는 일이다. 나는 전적으로 동의한다.”

그러나 클루니는 모금한 돈은 다른 민주당원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클린턴 선거 운동 측에서 잘 설명하지 못한 것이 있는데, 이것은 진실이다. 우리가 모으는 돈은 막대하지만, 그 돈은 힐러리의 선거 운동에 가는 게 아니다. 민주당 후보자에게 가는 것이다.”

허핑턴포스트US의 Bernie Sanders Supporters Shower Hillary Clinton Motorcade With $1 Bill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버니 샌더스 #힐러리 클린턴 #미대선 #미경선 #미국 민주당 #미국 정치 #미국 #국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