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물의 왕국에서 가장 지독한 방귀를 뀌는 동물은?

ⓒshutterstock

당신은 동물의 왕국에서 가장 지독한 방귀를 뀌는 동물은 덩치가 좀 있는 동물이라고 생각하고 있을 것이다. 코끼리나 낙타나 하마 같은 동물 말이다.

그러나 샌디에이고 동물원의 릭 슈와츠그린피스에 말한 바에 따르면 동물 왕국 최악(혹은 최고)의 방귀상은 아주 귀여운 동물에게 돌아가야 한다.

슈왈츠는 '완벽하게 임의의 지식'(Completely Optional Knowledge)이라는 팟캐스트에서 바다사자가 가장 지독한 방귀를 뀐다고 밝혔다.

"제가 지금껏 즐겁게, 혹은 즐겁지 못하게 경험한 동물들의 방귀로 보자면, 바다사자가 가장 빠르게 주변을 초토화시키는 친구들입니다."

그리고 슈왈츠는 팟캐스트에서 아주 과학적인 이유도 밝혔다.

"바다사자는 다양한 종류의 생선과 오징어 종류를 먹는다는 걸 염두에 두세요. 생선은 가장 빠르게 냄새가 지독해집니다. 그게 당신 장에 들어가서 화학적 변화를 거친 뒤 뿜어져 나올 때 어떤 냄새가 날까요. 네. 아주 파워풀하고 얼얼한 냄새가 납니다."

그 악취를 설명해보라는 요구에 슈왈츠는 말했다. "사람들이 단 한 번도 경험해본 적 없는 냄새를 다른 어떤 냄새와 비교해서 설명할지 모르겠네요."

아래 팟캐스트에서 전문을 들어보시라.

허핑턴포스트US의 This Little Fella Has The Most Revolting Farts In The Animal Kingdom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방귀 #동물 #생물 #바다사자 #해양생물 #과학 #코미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