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트남에선 교통법규를 위반하면 이렇게 처벌을 받는다(사진)

4월 1일 베트남 다낭시 도시관리부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라온 사진에 의하면 일방통행 길에서 오토바이를 반대 방향으로 몰던 20세 운전자는 생각하지도 못했던 처벌을 받았다.

BBC에 따르면 다낭 시 경찰 트랜 비엣 호아는 이 20세 운전자에게 법대로 벌금을 내거나 “다시는 일방통행에서 잘못된 방향으로 가지 않겠다고 약속합니다.”라는 문장을 50번 적는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했다. 그녀는 문장을 50번 쓰는 쪽을 택했고, 바로 길가에 앉아 ‘빽빽이’ 작업에 돌입했다.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에서 해리가 ‘다시는 거짓말을 하지 않겠습니다’라고 썼던 것이 생각난다.

Tôi hứa sẽ không đi ngược chiều nữa Tôi hứa sẽ không đi ngược chiều nữaTôi hứa sẽ không đi ngược chiều nữa Tôi hứa sẽ...

Posted by Tôi yêu Đà Nẵng on Friday, April 1, 2016

베트남 투오이 트레 뉴스에 의하면 호아는 물론 벌금을 물리는 쪽이 더 빠르긴 하지만 교통법규에 대한 시민의식을 높이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 그녀에게 이런 처벌을 하기로 선택했다고 밝혔다. 베트남 국민은 이 독특한 처벌 방법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는데, 이 사진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2,700번 이상의 ‘좋아요’를 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h/t BBC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국제 #미담 #베트남 #다낭 #교통법규 #운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