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루에서 옛날 친구를 만났다(동영상)

4월 6일, 미국 텍사스 알링턴 글로브 라이프 파크에서는 텍사스 레인저스와 시애틀 매리너스의 경기가 있었다. 각각 추신수와 이대호가 소속된 팀이다. 두 사람은 82년생 동갑내기이고 초등학교 시절부터 함께 야구를 했던 사이다. 지난 2011년 MBC ‘무릎팍도사’에서 이대호는 추신수에 대해 “"내가 야구를 시작하게 이끌어준 친구이자, 더욱 열심히 할 수 있게 해주는 영원한 라이벌”이라고 말한 바 있다.

그런데 이 두 친구가 이날 메이저리그의 1루에서 만났다.

2번 타자 겸 우익수로 출전한 추신수는 이날 2타수 무안타 3사사구 1득점, 1도루를 기록했다. 이대호는 8번 타자 겸 1루수로 선발출장했다. 두 사람이 1루에서 만난 건, 1회말이었다. 1사 후 타석에 들어선 추신수는 2구째 몸에 맞는 볼로 출루했다. 추신수가 달려간 1루에는 이대호가 기다리고 있었다. MBC 스포츠플러스가 공개한 영상에 따르면, 이대호는 추신수의 엉덩이를 두들기며 반갑게 맞아주었다.

‘마이데일리’의 인터뷰에 따르면, 이날 추신수는 이대호와의 만남에 대해 "정말 보기 힘든 장면이었다. 기분이 좋았고 새로웠다”며 "내가 여기에서 뛰면서 한국 말로 말한 게 몇 번이나 되겠나”고 말했다.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앞으로도 텍사스와 시애틀에게는 17차례의 맞대결이 남아있다. 모두 슬럼프를 겪거나, 부상을 당하는 일이 없다면 이들은 앞으로도 종종 1루에서 만날 듯 보인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 #야구 #메이저리그 #이대호 #추신수 #친구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