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싱글 여성이라면 알아야 할 남성의 5가지 진실

ⓒshutterstock

우리는 가끔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이라도 다시 들어야 할 때가 있다. 적당한 시간에 잠자리에 들라든가, 마지막으로 테킬라 한 잔 더 하라는 권유는 거절하라든가.

신체 구조 외에도 남성과 여성의 차이는 존재한다. 우리 모두 이 사실을 알지만(물론이다) 자주 까먹는다(감정이 개입되었을 때).

다음 5가지를 기억하면 싱글인 당신의 삶이 보다 편해질 것이다.

#1 남성도 여성처럼 거절을 두려워한다

여성들은 '남성은 거절의 가능성에 익숙하기 때문에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그렇지 않다! 내가 이야기를 나눠 본 남성들 일부는 남성들이 여성보다도 더 거절을 두려워한다고 주장했다. 연애에 있어서 남성들이 거절에 익숙할지는 몰라도, 익숙하다고 쉬워지지는 않는다.

연애에서 거절 당하는 것은 남성의 자아에 고통스러운 타격이다. 자기가 만나고 싶은 사람을 까다롭게 고를수록 거절을 당하면 더 뼈아프다.

거절에 대한 남성의 공포는 첫 데이트 신청 거절부터 오래 사귄 연인에게 버림 받는 것까지 다양하다. 여성들은 이걸 알지만, 로맨스에서 자아를 위험에 노출하는 것은 남성의 몫이라는 문화적 조건화를 평생 받아왔다.

남성이 자아를 내걸고 당신에게 데이트 신청을 하길 원하는가? 현대 여성들이여, 착하고 징그럽지 않은 남성들에게 당신이 데이트를 수락할 거라는 신호를 주는 건 당신의 몫이다! 그리고 관심이 없는 상대에 대해서는 서로 입장이 반대일 때 당신이 대우 받고 싶은 대로 그를 대우하라.

#2 싱글 남성이 당신과 있는 것을 즐거워하고 당신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는 동시에 당신과 사귀고 싶어하지 않을 수도 있다

이건 싱글 여성에게 가장 큰 좌절이 되는 경험 중 하나다. 싱글 남성을 알게 되고, 매력을 느꼈다. 상대도 당신을 좋아하는 것 같다. 하지만 그는 관계를 진전시키려는 시도를 하지 않는다.

가끔은 멋진 첫 데이트를 한 다음에 그런 일이 생기기도 한다. 레스토랑이나 바가 문을 닫을 때까지 함께 있거나, 열정적인 키스로 데이트를 마무리했다. 당신은 "드디어 마음에 드는 사람을 만났어! 저 사람이 내 짝일까?"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다음 날에 연락이 없다. 당신은 '어젯밤 고마웠어요' 정도의 문자를 보내고, 그는 '제가 할 말이죠' 정도의 답을 보낸다. 그래서 당신은 당신이 그를 좋아하는 만큼 그도 당신을 좋아한다고 믿게 된다.

그러나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문자도, 전화도 없고, 두 번째 데이트를 하자는 말도 없다. 당신은 친구들에게 조언을 구하고, 다시 문자를 보낼까 고민하고, 당신이 관심이 있다는 걸 그가 모를 거라고 스스로에게 말하고, 그래서 문자를 하나 더 보내고......

당신도 마음 속으론 진실을 알고 있다. 그는 당신과의 데이트를 즐겼을 수 있고, 당신이 훌륭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 하지만 그는 당신과 사귀고 싶지 않다.

이유는 다양할 수 있다. 그가 다른 사람을 만나고 있을 수도 있고, 당신과 있을 때는 즐거웠지만 그가 찾는 사람이 당신은 아닐 수도 있고, 원하는 것이 서로 다르다는 걸 그가 알아차렸을 수도 있다. 그가 원하는 것은 매력을 발휘해서 당신이 자기를 좋아하게 만들어 자아를 만족시키는 것뿐이었을 수도 있다. 혹은 전혀 짐작할 수 없는 이유였을지도 모른다!

당신은 이유를 모를 수도 있지만 그래도 털어버려야 한다. 더 빨리 털어낼수록 당신과 사귀고 싶어 몸 달아 하는 남자를 더 빨리 만날 수 있다!

#3 그가 당신과 자고 싶어한다고 해서 반드시 당신과 함께 있고 싶어한다는 뜻은 아니다

여성들은 어렸을 때부터 남성의 욕구와 당신에 대한 남성의 평가를 동일시하도록 조건화된다. 연애에서는 혼란스러울 수 있다. 특히 남성이 해야 할 말을 다 하고(아래 #4를 보라) 육체적으로 당신을 원하는 것이 명백할 때는 그렇다.

코치로서 나는 자신이 진지한 관계를 원하는 것을 상대가 알고 있으니, 상대 역시 진지한 관계에 관심이 없다면 자기와 자려 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싱글 여성들을 자주 만난다. 마음 깊은 곳에서는 이 여성들도 진실을 알고 있지만 가끔은 그 진실을 '까먹는다'.

말과 행동으로 분명히 해두기 전에는 남성이 당신과 섹스에 대해 똑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을 거라는 짐작은 절대 하지 마라.

남성이 당신을 성적으로 원하는 것은 전혀 잘못된 것이 아니다. 사실 그건 연애의 전제 조건이다! 그렇지만 당신이 정말로 원하는 게 진지한 관계라면, 상대 역시 그렇다는 걸 당신에게 행동으로 보여 줄 기회를 주어라.

보통은 당신 역시 그와 자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다 하더라도 섹스를 미룰 필요가 있다. 이건 밀고 당기기도, 성 차별적 이중 잣대도 아니다. 당신이 감정적으로 감당할 수 있는 게 무엇인지에 대해 스스로에게 솔직해지는 것이다.

#4 남성들은 말보다는 행동으로 의사소통한다

당신은 이미 살면서 경험으로 남성들은 여성만큼 언어적이지 않다는 것을 배웠겠지만, 그래도 당신은 남성이 언어적이기를 기대하거나 바란다. 대부분의 남성들은 진정한 감정을 말로 쉽게 표현하지는 않지만(안지 얼마 안 되었을 때는 특히), 행동을 보면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행동을 보면 그가 당신에게 관심이 있는지 없는지를 알 수 있다. 그가 "꼭 다시 만나고 싶어요."라고 말했는데 그게 진심이라면, 그는 당신과 다시 만날 약속을 잡을 것이다. 주말에 전화하겠다고 하고 전화를 하지 않는다면, 당신을 꼭 다시 만나고 싶다던 그의 말은 의미가 없다. 가장 관심을 가져야 할 그의 커뮤니케이션은 그의 행동이다.

당신에 대한 남성의 행동을 절대 간과하지 말라. 그게 그의 가장 진정한 커뮤니케이션이다.

#5 남성들은 자기 나름대로 로맨틱하다

모든 남성이 그런 건 아니지만, 대부분은 그렇다. 남성도 여성만큼 사랑에 빠지는 경험, 사랑의 흥분과 열정을 유지하는 것을 소중히 여긴다. 남성의 로맨틱한 제스쳐는 당신의 제스쳐와는 다를지 몰라도 의미가 덜한 것은 아니다.

남성들은 로맨스를 주로 사려깊음으로 표현한다. 꽃을 주지는 않을지 몰라도, 당신이 가보고 싶다고 이야기했던 새 레스토랑을 예약해 둔다. 당신이 커피 필터를 사두는 걸 깜빡 했다는 이야기를 기억했다가 당신의 집에 올 때 커피 필터를 가져다 준다.

남성이 로맨틱한 면을 표현하는 방식을 염두에 두라. 그리고 당신의 로맨틱한 면도 표현하라! 당신과 잘 맞는 남성과 함께라면 감사와 로맨스의 순환을 만들 수 있다.

허핑턴포스트US의 5 Things Every Single Woman Needs To Remember About Men

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싱글 #독신 #여성 #남성 #사랑 #데이트 #라이프스타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