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뢰도발 부상 김정원 하사, 사이버사령부 배치됐다

ⓒ연합뉴스

작년 8월 북한의 비무장지대(DMZ) 목함지뢰 도발 당시 오른쪽 다리를 심하게 다친 김정원(24) 하사가 부상을 딛고 사이버 사령부에 배치됐다.

6일 국방부에 따르면 김 하사는 올해 초 재활 치료를 모두 마치고 국군사이버사령부에 전입했다.

국군사이버사령부는 국방부 직할 부대로, 북한의 사이버 공격에 맞서 우리 군의 전산망을 방어하는 임무를 맡고 있다.

작년 8월까지만 해도 최전방 DMZ에서 대한민국을 지키던 김 하사가 이제는 사이버 공간의 최전선에서 대한민국의 국익을 지키게 된 것이다.

특전사 출신으로, 야전 생활에 익숙한 김 하사는 사이버 보안의 기본기를 하나 둘 익히며 새로운 생활에 적응하고 있다.

북한의 목함지뢰로 다친 오른쪽 다리에 의족을 찬 김 하사는 생활에는 큰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다고 한다.

일과가 끝나면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고 주말에는 한강변으로 나가 자전거를 타기도 한다. 몸의 유연성을 키우고자 요가를 할 정도로 거동에 어려움이 없다.

김 하사는 작년 12월 초 서울중앙보훈병원에서 퇴원할 때도 성큼성큼 걷고 취재진 앞에서 펄쩍 뛰어오르며 자신의 다리가 다 나았음을 보여준 바 있다.

그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동안 살이 좀 찐 것 같아 살을 빼려고 여러가지 운동을 열심히 하고 있다"고 웃으며 말했다.

김 하사는 군 병원에서 재활 치료를 받는 동안 국군사이버사령부에 근무하기를 자원했다. 더는 야전에서 마음껏 뛰며 작전을 수행할 수 없을 것이라는 판단이 그의 선택에 큰 영향을 미쳤다.

김 하사는 "이제 DMZ에서는 적과 맞서기 어렵게 됐다는 생각에 '그렇다면 사이버 공간에서 적과 싸우겠다'고 결심하고 사이버사령부로 오게 됐다"고 말했다.

김 하사는 작년 8월 4일 DMZ 수색작전을 하던 중 북한군이 군사분계선(MDL)을 넘어와 매설한 목함지뢰를 밟아 오른쪽 발목을 절단해야 했다. 그와 함께 부상한 하재헌(22) 하사는 두 다리를 심하게 다쳐 아직 군 병원에서 재활 치료를 받고 있다.

그러나 하 하사도 김 하사에 이어 작년 12월 말 서울중앙보훈병원을 퇴원할 때 의족을 찬 두 다리로 걷는 모습을 보여줬다.

국군사이버사령부에서 제2의 군 생활을 시작한 김 하사의 포부는 소박했다. 군인으로서 맡은 임무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것이 전부였다.

"군인에게는 부대 생활을 열심히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죠, 그것뿐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김정원 #하사 #지뢰 #북한 #사회 #목함지뢰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