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당신도 자하 하디드가 설계한 아파트에 살 수 있다(사진)

  • 김도훈
  • 입력 2016.04.01 10:12
  • 수정 2016.04.01 12:42

우리 시대 최고의 건축가 중 한 명인 자하 하디드가 지난 목요일 심장마비로 사망했다.

그러나 자하 하디드의 건축물은 상업 건물만 있는 게 아니다. 그녀는 정말 근사한 주거용 건물도 만들었다. 그건 당신도 자하 하디드의 예술같은 아파트에 살 수 있다는 이야기다. 물론, 엄청난 돈이 필요하겠지만.

물론 자하 하디드는 아파트를 지을 때도 엄청난 공을 들였다. 뉴욕매거진의 건축 비평가인 저스틴 데이비슨은 "하디드는 거주용 건물에도 그저 거주용 기능보다 더 높은 이상을 추구했다. 그녀는 자신이 지은 건물들이 거주자들에게 생리학적, 심리학적인 임팩트를 주기를 원했다. 거주할 사람들을 행복하게 또 흥분하게 만들고, 만약 필요하다면 화나게 만들"

자하 하디드의 첫 거주용 빌딩은 뉴욕 맨하탄의 하이 라인 근처에 있는 곡선의 콘도 빌딩이다. 이 '520 웨스트 28 스트리트' 빌딩은 2017년에 완공될 예정으로, 각각의 콘도는 5백만 달러에서 5천 만 달러 사이의 가격으로 팔렸다.

자하 하디드가 설계한 마이애미의 고층 아파트 '원 싸우전드 뮤지엄(One Thousand Museum)' 역시 2018년 완공 예정이다. 아래에서 그녀가 남기고 간 주거용 빌딩들을 보며 자하 하디드의 죽음을 애도하자. 물론, 당신도 돈만 있다면 이 건물들 중 하나에서 살 수 있다.

520 West 28th Street in New York, New York(미완공)

520 WEST 28TH(@520w28)님이 게시한 사진님,

Images Matter.(@bfa)님이 게시한 사진님,

One Thousand Museum, Miami, Florida(미완공)

IBA Housing in Berlin, Germany(1993년 완공)

CityLife Residential Complex in Milan, Italy(2013년 완공)

허핑턴포스트US의 Zaha Hadid’s Residential Buildings Are Nothing Short Of Incredible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페이스북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트위터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자하 하디드 #건축 #아트 #건축가 #아파트 #빌딩 #문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