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당신이 불행한 게이인 간단한 이유 4가지

  • Lamar Dawson
  • 입력 2016.03.30 07:24
  • 수정 2017.03.30 14:12
ⓒShutterstock / Apollofoto

작년에 이 글을 쓴 뒤에 게이 남성들이 내게 엄청난 양의 메시지를 보냈다. 받아들여짐, 신체 이미지에 대한 우려, '더 나아진다'는 데 대한 의심에 대한 질문들이었다. 내가 메시지들에 최대한 잘 대답을 하고, 내가 개인적으로 만나는 여러 남성들과 교류를 하면서, 한 가지 주제가 수면 위로 떠올랐다. 불행이었다.

왜 게이 남성들은 그토록 불행한 걸까?

블로그 포스트 하나를 통해 이 복잡한 질문에 대한 답을 할 수는 없지만, 우리가(그렇다, 나도 포함된다) 더 행복한 삶을 살 수 없게 하는 간단하고 정정이 가능한 4가지 이유가 있다고 나는 믿는다.

1. 우리는 자신에게 너무 큰 압력을 준다.

삶이라는 압력솥 안에서 사는 건 게이 남성들만은 아니지만, 우리가 반드시 느껴야 한다고 사회가 말하는 수치를 가리기 위해, 우리 게이 남성들은 스스로에게 큰 압력을 주는 경향이 있다. 멋진 저서 '벨벳 레이지'에서 앨런 다운스 박사는 가장 성공하고 유별나고, 멋지고 아름답고 남성적인 사람이 되어서 이 수치를 상쇄하려는 게이 남성의 시도를 논한다. 귀에 익은 이야기인가?

성공하고 싶어서, 멋진 몸매를 유지하고 싶어서 스스로를 위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은 전혀 잘못이 아니다. 나도 체육관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지만, 그건 플래닛 피트니스에는 베이글, 피자, 초콜릿 캔디가 있기 때문이다. 나의 충고? 당신의 페이스를 유지하고, 다른 사람들의 인정이나 감탄을 얻기 위해서가 아닌 자기 자신을 위한 목표를 설정하라.

2. 우리는 멋져 보이기 위해 맞지 않는 사람들과 어울려 논다.

나 혼자 이렇게 느끼는 걸까, 아니면 '퀸카로 살아남는 법'을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인 게이 남성들이 실제로 있는 걸까?

만약 당신 주위 사람들이 못 됐고, 비참하고, 당신 기분을 나쁘게 만든다면 만나는 사람들을 바꿔 보라. 당신에게 힘을 주는 낙관적인 사람들을 만나라. 당신의 인생에 햇살을 비추고 당신의 영혼을 살찌우는 사람들을 만나라. 당신의 '친구'들이 누구이며, 당신의 인생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도 인식하라. 함께 외출하는 친구는 누구인지, '나 요새 너무 힘들어, 이야기할 사람이 필요해.'에 가까운 친구는 누구인지 파악하라.

3. 우리는 사랑을 너무 두려워한다.

'당신 인생에 사랑이 있는가?' 스스로에게 이렇게 묻고 솔직하게 답하라. 우리들 대부분은 거의 평생을 사랑 없이 기능해 왔다. 우리는 가족들에게 사랑받지 못했다. 우리 친구들은 같이 놀기에는 재미있지만 그들과의 연결이 느껴지지는 않는다. 우리의 로맨틱한 연애는 사랑이라는 단어를 입 밖에 내기도 전에 전부 끝나버렸다(혹은 우리는 그를 받아들이는 게 너무 두려워서 일부러 망쳐버렸다). 당신의 이유가 무엇이든 간에, 우리는 남들을 받아들이기를, 우리가 받아 마땅한 사랑을 받아들이기를 힘들어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이 사랑받을 자격이 있으며 당신에게도 남에게 줄 사랑이 있다는 사실을 아는 것이다. 영원히 연료를 채우지 않고 달리는 것은 지속 불가능하다. 마음이 아프다면 누군가에게 털어놓고 상처를 극복하려고 노력하라.

준비가 되었다면 잭디, 그라인더, 스크러프 프로파일을 '그냥 재미있게... 뭐든 개방적'에서 '사랑을 위해 살아요' 등 싸구려 팝 송 가사로 바꾸어라.

4. 우리는 스스로를 사랑하지 않는다.

사랑과 싸구려 팝송 이야기가 나온 김에 말인데, 우리는 스스로를 사랑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정말 많은 가수들이 그런 내용의 노래를 불렀고, 루폴은 벌써 몇 번이나 그렇게 말했나? 이제 우리도 그 말을 믿어야 한다. 나는 크리스티나 아길레라가 Stripped 앨범에서 '혼자 날아가는 걸 두려워하지 마... 넌 길을 찾을 거야...'라고 노래하는 걸 들었을 때 처음으로 내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배웠다. 그게 예술가들의 힘이다. 우리는 예술가들을 모르지만, 그들은 우리가 스스로를 아는 것을 도와준다. 이야기가 옆길로 샜다. 아무튼, 그때 나는 사람들이 나에 대해 떠드는 말에 신경 끄고 내 자신의 모든 면을 다 포용하기로 결심했다. 내 섹슈얼리티, 내 피부색, 내 작은 팔, 내 수박만한 머리까지. 그러자 내 자신감이 엄청나게 커졌고, 그것은 내 인생의 모든 면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결국엔 '더 나아진다'. 당신은 더 나아지게 되어 있다. 불행의 구덩이에서 나오기 위해서는 삽을 버리고 집을 짓기 시작해야 한다. 당신의 행복을 만들 수 있는 사람은 당신이기 때문에, 변화는 당신 자신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허핑턴포스트US의 4 Simple Reasons You're an Unhappy Gay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페이스북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트위터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게이 #행복 #불행 #동성애 #동성애자 #라이프스타일 #뉴스